투헬, 아스날전 앞두고 재신뢰→"김민재처럼 데 리트도 항상 믿고 있었다…센터백 4옵션 생각한 적 없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이에른 뮌헨의 투헬 감독이 아스날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맞대결을 앞두고 수비수 데 리트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냈다.

바이에른 뮌헨은 18일(한국시간) 독일 뮌헨 알리안츠아레나에서 아스날을 상대로 2023-24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치른다. 바이에른 뮌헨은 아스날과의 8강 1차전 원정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한 가운데 아스날과의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아스날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에 참석한 투헬 감독은 독일 매체 스폭스를 통해 "데 리트를 센터백 4옵션으로 생각한 적은 없다. 오랫동안 우리는 센터백으로 적합한 4명의 선수가 있는 상황을 겪었다. 김민재와 우파메카노가 그렇게 많이 플레이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그들을 믿었던 것처럼 항상 데 리트도 믿고 있었다. 우리는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는 데 리트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데 리트에게 원하는 것"이라며 데 리트의 아스날전 선발 출전을 예고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왼쪽 윙백 데이비스가 경고 누적으로 인해 아스날과의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홈경기에 출전하지 못한다. 측면 수비 공백이 발생한 바이에른 뮌헨은 오른쪽 윙백이 주포지션인 마즈라위를 왼쪽 측면에 배치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마즈라위는 지난 13일 열린 쾰른과의 2023-24시즌 분데스리가 29라운드에서 왼쪽 윙백으로 출전하며 새로운 포지션에 대한 테스트를 받았다.

투헬 감독은 아스날전에 왼쪽 윙백으로 나설 선수에 대해 "레프트백은 최종 훈련 이후 결정할 예정이다. 마즈라위와 다시 대화해 그가 어떤 상황인지 확인해야 한다. 마즈라위는 부상을 당했을 뿐만 아니라 라마단 기간도 가졌다"고 언급했다.

김민재는 아스날과의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선발 출전 가능성이 낮게 점쳐지고 있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이 치른 최근 7경기 중 한 경기만 선발 출전했다. 김민재는 지난 6일 열린 하이덴하임과의 2023-24시즌 분데스리가 28라운드에서 풀타임 활약한 이후 최근 2경기 연속 결장했다. UEFA와 다수의 독일 매체는 바이에른 뮌헨의 아스날전 선발 명단을 예측하면서 데 리트와 다이어가 바이에른 뮌헨의 센터백 듀오로 선발 출전할 것으로 점쳤다.

[바이에른 뮌헨 투헬 감독, 데 리트.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