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24 코코챌린지’ 공모…친환경 뷰티 창업가 발굴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포스터. /KT&G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포스터. /KT&G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KT&G 상상마당이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을 위해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참가자를 오는 4월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전은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를 주제로 스킨, 헤어, 바디, 메이크업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참가팀은 ‘비기너’와 ‘챌린저’ 부문으로 나뉘어 모집한다.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접수할 수 있으며, 챌린저는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이다.

상상마당은 서류, 포트폴리오 심사, 멘토링 캠프와 최종 PT를 거쳐 비기너와 챌린저 부문에서 각각 3개 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에게는 ‘꽃을 든 남자’ 등 화장품 브랜드로 알려진 KT&G 계열사 코스모코스와 협업을 통해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제작을 지원한다.

더불어 올 하반기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연계해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 홍보 마케팅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박성준 KT&G 상상마당 부산 파트장은 “코코챌린지는 수상팀의 제품 제작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뷰티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해왔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함께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