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레알 마드리드 이적 수순 음바페→PSG 아시아투어 명단 제외 충격…이강인-네이마르는 포함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파리생제르망(PSG)가 음바페와 아시아투어를 함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PSG는 22일(한국시간) 일본투어에 나설 29명의 선수를 발표했다. PSG는 음바페를 일본투어 명단에서 제외시켰다.

음바페는 22일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캠퍼스PSG에서 열린 르아브르와의 연습경기에서 교체 출전해 후반전 추가시간 쐐기골을 터트리며 PSG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PSG는 변함없는 경기력을 선보였지만 PSG의 일본투어 명단에서 제외됐다.

음바페는 그 동안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로 꾸준히 주목받았다. PSG와 계약 만료가 1년 남은 음바페는 그 동안 PSG와의 재계약에 거부 의사를 나타냈다. PSG는 음바페가 다음 시즌 종료 이후 레알 마드리드와 입단하기로 밀약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PSG는 음바페가 재계약을 거부할 경우 올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이적시킨다는 계획이다.

프랑스 매체 아울렛프랑스는 'PSG는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을 맺었다고 확신하고 있고 일본 투어에서 제외시켰다'고 전했다. 프랑스 매체 RMC스포츠는 'PSG는 음바페에게 7월 31일까지 재계약 여부를 결정할 것을 통보했지만 이미 음바페 매각을 결정했다. 프리미어리그 클럽들과 사우디아라비아 클럽들은 상황을 지켜보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발목 수술 이후 컨디션을 회복 중인 네아마르는 르브아르와의 연습 경기 엔트리에서 제외됐지만 PSG의 아시아투어에 동행한다. 네이마르는 최근 PSG 잔류 의사를 나타냈다.

이강인은 르브아르전에서 선발 출전한 이후 전반전 종반 허벅지 통증을 호소하며 교체됐다. 햄스트링 부상이 의심되는 이강인은 PSG의 아시아투어 명단에 포함됐다.

PSG는 오는 25일 일본 오사카에서 호날두의 소속팀 알 나스르(사우디아라비아)와 프리시즌 경기를 치른다. 이어 세레소 오사카(일본), 인터밀란(이탈리아) 등과 경기를 펼친다. 이후 PSG는 다음달 2일 방한해 다음달 3일 부산에서 전북과 프리시즌 경기를 치를 계획이다.

[PSG의 음바페, 이강인. 사진 = PSG/발레보FC]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