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찐이야' 원래 내 노래였다…영탁, 처음엔 시큰둥" [강심장 리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가수 김호중이 영탁의 '찐이야'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혔다.

11일 방송된 SBS '강심장 리그'에는 김호중이 출연, 남다른 입담을 뽐냈다.

이날 김호중은 토크 주제로 ''찐이야'는 원래 내 노래였다'를 들고 와 눈길을 끌었다. '찐이야'는 '미스터 트롯' 결승전 작곡가 미션에서 영탁이 부르면서 큰 사랑을 받은 곡. 이에 영탁은 "'미스터 트롯' 결승전 미션곡이다. 준결승 순위대로 노래를 고를 수 있었다. 이야기해달라. 가감 없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김호중은 "'찐이야'를 처음 딱 듣자마자 그때 다른 멤버들 표정을 자세히 보니까 아무도 관심이 없는 표정이었다"며 "처음 그 반주가 '엘리제를 위하여'가 나온다. 영탁이 형 표정을 굉장히 유심히 봤는데 포커페이스를 했는지 모르겠지만 '시큰둥하네'하는 분위기였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나는 성악을 했었고 '미스터트롯'을 하면서 도전 아닌 도전을 굉장히 힘들게 가다 보니까 '그러면 '찐이야'라는 곡을 선택해서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도전해봐 야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등수대로 곡을 뽑아야 되다 보니까 내 순서 앞에서 영탁이 형이 '나는 '찐이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된 거다. 그래서 내심 속으로 '야, 큰일 났다' 했다"며 "내가 정말 하고 싶었던 곡이고 하려고 마음먹었던 곡인데. 그런데 또 영탁이 형이 '찐이야'를 가져갔는데 너무 또 궁금하더라. 영탁이 형이 어떻게 저 곡을 소화할까"라고 털어놨다.

김호중은 "내가 첫 번째 녹음을 끝내고 두 번째가 영탁이 형이 '찐이야'를 처음으로 부르는 녹음이었다. 그때 녹음실의 모든 사람이 다 뒤집어졌다. 더 이상 녹음할 게 없다더라. 내가 알기로 한 시간 만에 녹음을 끝낸 거로 알고 있다"고 영탁을 향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김호중은 사실 이 썸네일이 ''찐이야'는 원래 '내 노래'였다'가 아니라 ''찐이야'는 원래 '내 마음속의 노래'였다'가 맞다. 내가 '강심장 리그'를 1화부터 보니까 이 썸네일이 중요하더라. 표정도 화나있는 표정으로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해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 SBS '강심장 리그' 방송 캡처]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