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전원 안타+올 시즌 팀 최다 안타'…영웅군단 방망이 대폭발 13-0 LG 완파 [MD고척]

[마이데일리 = 고척 김건호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불방망이를 뿜었다.

키움은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맞대결에서 13-0으로 승리했다.

키움은 김준완(좌익수)-김혜성(2루수)-이정후(중견수)-에디슨 러셀(유격수)-송성문(지명타자)-이형종(우익수)-이지영(포수)-김휘집(3루수)-김수환(1루수) 순으로 타선을 꾸렸다. 선발 투수는 최원태.

LG는 홍창기(우익수)-문성주(좌익수)-문보경(3루수)-오스틴 딘(1루수)-박동원(포수)-오지환(유격수)-이재원(지명타자)-박해민(중견수)-신민재(2루수)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 투수는 김윤식이다.

1회말 키움이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김준완과 김혜성의 연속 안타로 무사 1, 3가 됐고 이정후의 2타점 적시 2루타가 터졌다. 이어 러셀이 안타를 치고 나갔다. 이정후는 3루까지 진루했다. 이후 이형종이 희생플라이로 타점을 올리며 1회에만 3점을 뽑았다.

4회말 키움이 점수 차를 벌렸다. 선두타자 이지영이 안타를 치고 나간 뒤 김휘집의 희생번트로 2루 베이스를 밟았다. 이어 김수환의 1타점 적시 2루타가 터졌다. 김수환은 김준완의 진루타로 3루까지 진루했고 김혜성의 적시타로 홈 베이스를 밟았다. 이후 이정후의 1타점 적시 3루타가 터졌고 러셀의 적시타까지 나오며 4점을 추가했다.

6회말 키움이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김준완 볼넷, 김혜성 안타 이후 이정후가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러셀의 안타로 만루가 됐다. 이어 송성문의 2타점 적시타가 나왔고 이형종의 1타점 적시 2루타까지 터지며 10-0으로 달아났다.

최원태는 7회까지 호투를 펼쳤다. 4회초 2아웃 이후 오스틴에게 2루타를 허용했지만, 박동원을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5회초에는 2사 1, 3루 위기에 놓였지만, 홍창기를 2루수 땅볼로 처리했다. 6회에도 김민성에게 2루타를 허용하며 1사 2루가 됐지만, 오스틴을 뜬공으로 처리했다. 허도환을 몸에 맞는 공으로 내보냈지만, 정주현을 우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우며 위기를 넘겼다.

최원태는 7이닝 동안 실점 없이 5피안타 7탈삼진을 기록하며 4승(3패)째를 챙겼다. 총 94개의 공을 던졌다. 슬라이더(30구)-커브(20구)-포심패스트볼(18구)-투심패스트볼(13구)-체인지업(12구)-커터(1구)를 섞었다. 최고구속은 149km/h가 찍혔다.

8회말 키움이 점수를 추가했다. 송성문이 볼넷으로 출루한 뒤 박찬혁이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김동헌이 안타를 치며 1, 2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김휘집이 1타점 적시타를 때리며 송성문이 홈으로 들어왔다. 키움은 시즌 두 번째 선발 전원 안타를 기록했다. 이후 김준완의 2타점 적시 2루타까지 터졌다. 총 20개의 안타를 터뜨리며 올 시즌 한 경기 최다 안타 기록을 세웠다.

이후 9회초 마운드에 올라온 김선기가 실점 없이 경기를 마무리했다.

[키움 이정후가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와의 경기 1회말 무사 1,3루에서 2타점 적시타를 때리고 있다. 사진 = 고척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