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이루, 첫 공판서 사과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죄송하다" [MD현장]

[마이데일리 = 노한빈 기자] 음주운전과 운전자 바꿔치기 등의 혐의로 기소된 가수 겸 배우 이루(본명 조성현·40)가 모든 혐의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1일 오후 서울서부지법 형사11단독(정인재 부장판사)은 범인도피 방조, 음주운전 방조,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과속 등 4개 혐의를 받는 이루의 첫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이루는 검은색 정장 차림의 말끔한 모습으로 출석했다. 이루 측 변호인은 모든 혐의 및 증거를 인정하며 선처를 호소했다. 그러나 검찰은 이루에게 징역 1년과 벌금 10만 원을 구형했다.

이루는 최후 변론에서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 일어나 그 점에 대해서 굉장히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반성하는 의미에서 이런 일이 두 번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고개 숙여 사과했다.

앞서 지난해 9월 이루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여성 프로골퍼 A씨와 함께 술을 마신 뒤 운전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당시 이루는 A씨가 운전했다며 진술했고 A씨 역시 자신이 운전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결국 이루의 혐의를 입증하지 못한 채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이후 경찰은 주변 CCTV를 통해 이루가 운전한 사실을 확인했으나 운전자 바꿔치기를 직접 부탁하거나 회유, 종용했다는 증거를 찾지 못해 또 한 번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다만 A씨는 지난해 11월 범인 도피 혐의로 경찰에 송치됐다. 이루 역시 A씨와 말을 맞춘 정황이 확인돼 범인도피 방조 혐의가 적용됐다.

해당 사건과는 별개로 이루는 지난해 12월 함께 술을 마신 지인에게 자신의 차 키를 건네 주차장에서 음주운전을 하게 한 혐의, 같은 날 음주 교통사고를 낸 혐의도 받는다. 당시 이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75%로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수치(0.03% 이상 0.08% 미만)였다.

한편 이루는 가수 태진아(본명 조방헌·70)의 아들로 지난 2005년 데뷔해 '까만안경', '흰 눈' 등 히트곡을 발매해 큰 사랑을 받았다. 2017년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로 배우 활동을 시작해 '비밀의 남자', '신사와 아가씨' 등에도 출연했다.

[가수 이루.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노한빈 기자 1bea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