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전 세계 남녀 배구 선수 통틀어 연봉 1위. 백지수표 받은 적도"(유퀴즈)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세계 여자 배구 랭킹 1위' 배구황제 김연경이 연봉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연경은 지난달 31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연경은 "튀르키예에서 뛸 때 전 세계 남녀 배구 선수 통틀어 연봉 1위였다고?"라는 유재석의 물음에 "연봉, 나쁘진 않았다"고 답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유재석은 "백지수표를 받은 적도 있다고?"라고 물었고, 김연경은 "그건 중국 리그에서 1년을 뛰었던 때 1년을 뛰고 나서 튀르키예로 다시 가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중국팀에서 너무 저를 원한다고 계속 해가지고 제가 '원하는 액수를 쓰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유재석은 "근데 안 썼냐?"고 물었고, 김연경은 "가끔 제가 한 번씩 얘기한다! '그때 내가 백지수표에 금액을 썼으면 어땠을까?' 이런 식으로. 그런데 그때 저는 '중국보다는 조금 더 큰 리그에 다시 가서 또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놓으며 당시 허용 범위가 00억 이상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더했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아기자기 조세호와 자기님들의 인생으로 떠나는 사람 여행 프로그램이다.

[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

고향미 기자 catty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