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우 "방송서 처음 고백, 故 최진실 사망 전날 수차례 전화 와서…"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배우 조연우가 故 최진실·최진영 남매를 떠나보낸 슬픔을 터놓았다.

24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74회에는 故 최진실, 故 김주혁 각각 절친을 잃은 아픔을 지닌 조연우와 한정수가 출연했다.

이날 조연우는 "한 번도 방송에서 말해본 적이 없다. 조심스럽긴 한데 최진실 누나가 돌아가셨을 때, 제가 영정사진을 들 정도로 가까웠던 사이다. (최)진영이 형이 얘기를 해서, 영정사진을 들었다. 그걸로 뒤에서 너무 말이 많았다. '왜 네가 영정사진을 들어?' '최진실과 무슨 관계야' 그런 말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최)진실 누나는 진영 형 때문에 알게 됐고, 저를 잘 봐줬다. 그때 제가 일을 한창 열심히 할 때였는데 누나가 '같이 일하자'고, 본인이 사무실을 만든다며 스카우트 제의를 주셔서 자주 봤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이렇게 저를 먼저 이끌어준 분이 처음이었고, 보살핌을 받는 느낌도 처음이었다. 누나가 저한테 '우리 집안 사람들이 다 왜 이렇게 너를 좋아하는 거야' 그랬다. 진영 형도 저를 좋아하고 가족끼리 모이면 제 얘기, 칭찬을 많이 한다고 하셨다. 그만큼 저를 되게 아껴주셨다"라고 밝혔다.

조연우는 "그날이 있기 전날, 저는 몸살이 있어서 집에서 쉬고 있었다. 오후 5시쯤 누나한테 전화가 왔다. 회사 식구들 다 모여 있으니까 얼굴 보자고. '죄송하다. 오늘은 못 나가겠다' 했더니 누나가 삐지더라. 그래도 미안하다고 거절했는데도, 2~30분 뒤에 또 전화가 왔다. '진짜 안 나올 거냐. 오늘 꼭 보고 싶다. 나와라' 하시는데 맥주 한 잔을 드신 것 같았다. 제가 '알았다. 나가겠다' 했지만 안 갔다. 그 뒤로 전화가 다섯 번은 온 거 같다.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계속. 그래서 제가 안 나가면 안 되나 보다 싶어서, 결국 9시 넘어 나갔다. 대표 등 회사 관계자분 여럿이 모여 있었다. 누나는 좀 취해있더라. 뭐 별 얘기도 없었다. 몇 마디하다가 제가 도착하고 10~20분 뒤에 누나는 가셨다. 그다음 날 아침 7시에 대표님의 전화를 받았다. 믿기지 않았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또 그래서 그렇게 날 보려 전화했나? 안 나갔으면 어쩔 뻔했나, 별생각이 다 들더라. 근데 그 이후 2년 뒤엔 진영 형의 사고가 있었다. 그때는 너무 힘들어서 아무 생각이 없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마음속으로 삼년상을 치른다 생각하고 3년까지는 기일에 찾아가고, 4년째부터는 일부러 안 찾아갔다. 저는 부모님도 모셔야 하고, 그 일 이후 1년 뒤에 결혼도 했고 억지로라도 이겨낼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근데 진짜로 털어낸다 해도 보고 싶지 않거나 슬프지 않거나 이런 건 아니다"라고 전했다.

1990년대 당대 최고의 톱스타 최진실은 2008년 세상을 떠났으며, 2010년엔 동생인 가수 최진영이 사망해 대중을 슬픔에 빠트렸다.

[사진 =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74회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