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위 징계' 롯데, 서준원 전격 방출…"불미스러운 사건 죄송" [공식발표]

[마이데일리 = 박승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미성년자와 관련된 범죄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은 서준원을 방출하기로 결정했다.

23일 한 매체는 '서준원이 지난해 말 미성년자 약취·유인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은 서준원을 12월 부산지검에 송치, 부산지검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에 사건을 배당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롯데는 23일 "투수 서준원을 방출하기로 했다"며 "서준원이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범법행위로 경찰 조사를 받았고 현재 검찰로 이관되었음을 확인하자마자 징계위원회를 개최했다. 구단은 검찰의 기소 여부와 관계없이 최고 수위 징계인 퇴단을 결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롯데는 "선수의 관리소홀을 인정하고 앞으로 엄격하게 성인지 교육을 시행하여 엄정한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롯데 이강훈 대표이사는 서준원의 불미스러운 일과 관련해 고개를 숙였다.

이강훈 대표이사는 사과문을 통해 "최근 구단의 소속 선수가 일으킨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는 프로야구선수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범법행위는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프로야구를 사랑해 주시고 선수들을 보며 꿈을 키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어난 이번 불미스러운 행위는 많은 분들의 마음에 상처를 입혔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롯데는 "선수의 관리 소홀을 인정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구단은 앞으로 주기적인 성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를 통해 엄정한 재발 방지를 약속드리겠다. 다시 한번 롯데자이언츠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남고등학교 시절 '에이스'로 불렸던 서준원은 지난 2019년 신인드래프트에서 롯데 자이언츠의 1차 지명을 받고 프로 무대에 데뷔, 1군 통산 123경기에 등판해 15승 23패 5홀드 평균자책점 5.56의 성적을 남기고 롯데의 유니폼을 벗게 됐다.

[롯데 자이언츠 서준원. 사진 = 마이데일리 DB]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