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희 "생각하지 않으려고 해도 축의금 톱10까지는 떠올라"…신동엽 미담까지 [오피스 빌런]

[마이데일리 = 노한빈 기자] 개그우먼 홍현희가 축의금에 대해 솔직한 심정을 고백했다.

20일 방송되는 채널S·MBN '오피스 빌런'에서는 직장인의 현실적인 애환이 담긴 오피스 재연 드라마 빌런스 게임 코너에 이어 직장 내 논란거리에 명확하게 답을 내려주는 빌런 감별소를 선보인다. MC 신동엽, 홍현희, 이진호에게 '축의금의 적정선을 알고 싶다'는 한 사연이 도착했다.

사연 속의 직장인은 최근 직장동료의 결혼식에 아내와 함께 가서 축하하며 축의금을 10만 원 냈다. 결혼 후 출근한 직장동료는 물가 타령을 하며 "축의금 코딱지만큼 내고 가족까지 데리고 와서 먹는 사람들이 있다"고 눈치를 줬다고 전했다. 사연의 직장인은 "이런 식으로 돌려까는 동료, 빌런 맞냐"며 빌런 감별을 요청했다.

개그우먼 홍현희는 "예민할 수 있다"며 고개를 끄덕였고 신동엽도 "직장인들 사이에서 축의금 고민이 많다"며 축의금 기준이 '뜨거운 감자'임을 공감했다. 한편 홍현희는 "생각하지 않으려 해도 축의금 TOP10까지는 떠오른다"며 "훗날 그만큼 또 보답해야겠다는 고마움에 기억하지 않으려 해도 기억난다. 또 의외의 인물일수록 더 확실히 각인된다"고 축의금이 갖는 효과를 짚었다.

이어 홍현희는 "결혼할 때쯤 신동엽 선배님을 알게 됐다"며 "결혼 6개월 만에 아버지께서 돌아가셨는데 선배님께서 부조를 하셨다. 너무 뜻밖이어서 너무 큰 위로와 감동이 됐다"고 미담을 전해 모두를 뭉클하게 만들었다. 정작 신동엽은 머쓱해하며 "내가 술을 줄여야겠구나..."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출연진들의 축의금 경험담과 '오피스 빌런'이 정리하는 축의금 적정 기준은 20일 밤 10시 40분 채널S와 MBN에서 첫 방송되는 '오피스 빌런'에서 공개된다.

[신동엽, 홍현희, 이진호가 출연하는 채널S‧MBN '오피스 빌런'. 사진 = 채널S‧MBN 제공]

노한빈 기자 1bea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