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선물하고 싶은 연예인 1위는? 박보검·방탄소년단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밸런타인 데이에 초콜릿을 선물하고 싶은 연예인으로 배우 박보검,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선정됐다.

온라인 조사 전문기관인 ㈜피앰아이가 설문 조사 제작 플랫폼 유니서베이(Unisurvey)를 활용해 전국 20~6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밸런타인 데이에 초콜릿을 선물하고 싶은 연예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온라인 조사는 배우와 아이돌 분야에 대해 각각 설문이 진행되었다. 설문 결과, 배우 분야 1위는 박보검(23.8%), 아이돌 분야 1위는 BTS(60.8%)로 나타났다.

23.8%의 지지율로 ‘밸런타인 데이에 초콜릿을 선물하고 싶은 남자 배우’ 1위로 선정된 박보검은, 최근 THE BLACK LABEL로 기획사를 옮기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박보검의 뒤를 이어 2위는 손석구(15.7%), 3위는 유연석(10.9%), 4위는 정경호(10.1%), 5위는 최우식(9.7%)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드라마를 통해 왕성한 연기활동을 펼치는 남자 배우들이 대중의 호감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TS는 60.8%라는 압도적인 수치로 ‘발렌타인 데이에 초콜릿을 선물하고 싶은 남자 아이돌’ 1위에 선정되었다. 20대에서 60대까지 세대별 모든 연령층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국민 아이돌’로서의 클래스를 입증했다. 최근에는 대중음악 최고 권위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즈’에서 K팝 가수 최초로 3년 연속 후보 지명, 3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역사를 쓰기도 했는데, 세계적으로 입지를 확실하게 굳혀가는 그들의 국위선양은 ‘현재진행형’이다.

BTS의 뒤를 이어 2위는 강다니엘(10.2%), 3위는 세븐틴(7.1%), 4위는 아스트로(5.1%), 5위는 몬스타엑스(3.9%)가 순위에 포진되었다.

본 조사는 ㈜피앰아이가 ‘유니서베이(unisurvey.co.kr)’를 활용해 진행하였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0%p이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