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소희' 배두나 "'비밀의 숲'·'브로커' 이어 형사 역…차별화 두려 안 했다" [MD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배두나가 '다음 소희'로 돌아온 소감을 남겼다.

2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다음 소희'의 주역 배두나를 만났다.

'다음 소희'는 당찬 열여덟 고등학생 소희가 한 콜센터에 현장실습을 나가면서 겪게 되는 사건과 형사 유진이 같은 공간, 다른 시간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각본, 연출을 겸한 정주리 감독은 2017년 전주의 통신사 콜센터에 현장실습생으로 있던 여고생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을 소재로 했다.

배두나는 소희의 마지막 수개월을 되짚어나가는 형사 유진 역이다. 과거 춤 연습실에서 우연히 소희를 마주했던 유진은 학교, 콜센터, 교육청을 찾아 소희의 자살은 뚜렷하게 사회 문제라며 수사 확대를 위해 용감하게 싸운다.

영화 '도희야' 이후 정주리 감독과 재회한 배두나는 "감독님께서 연락이 하나도 없으셨고 잘 살고 있는지 몰랐다. 여전히 기억하고 불러주셨다. 매일매일 연락하던 사이보다 조금 더 감동이었다. 더 고마웠다"고 밝혔다.

"'도희야'부터 '비밀의 숲', '브로커', '다음 소희'까지 형사 역"이라고 한 배두나는 "좋게 생각하려 한다"며 "감독이 하고 싶은 말을 할 때 공직에 있는 역할을 만드는 거로 본다. 사실 형사가 주인공이라기보다 사건을 보는 역할이 많다. 20대부터 해온 역할이 관찰자였다"고 말했다.

이어 "들어온 것 중 고르는 거다. 어쩌다 보니 받아들여졌다. 굳이 형사 역이라고 피하고 차별화를 둬야한다고 생각 안 했다. 직업일 뿐 어떤 사람이느냐가 더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다음 소희'는 오는 8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사진 = 트윈플러스파트너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