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日 데뷔 싱글로 오리콘 주간 1위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데뷔 싱글로 오리콘 차트에서 새 역사를 썼다.

지난달 31일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현지 데뷔 싱글 '피어리스(FEARLESS)'로 2월 6일 자(집계기간 1월 23~29일) 주간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해외 여성 아티스트가 데뷔 음반으로 해당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무려 5년 3개월 만이다. 또한, 이번 싱글은 같은 날 발표된 29일 자 일간 랭킹에서도 1위를 지켰다.

르세라핌의 데뷔 싱글은 발매 첫 주에 총 22만 2천 여 장이 판매됐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역대 K-팝 걸그룹 일본 데뷔 음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위를 거머쥐었다.

K-팝 역사상 일본에서 발표한 첫 번째 싱글로 초동 20만 장 이상을 기록한 걸그룹은 르세라핌을 포함해 단 세 팀뿐이다. 르세라핌은 데뷔 싱글부터 쟁쟁한 선배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고, 4세대 걸그룹 중 압도적인 성적으로 일본 시장 ‘원톱’에 올랐다.

르세라핌은 오리콘과의 인터뷰를 통해 "주간 싱글 랭킹 1위라는 빛나는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고 감격스럽다. 항상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시는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욱 멋진 퍼포먼스와 음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사진 = 쏘스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