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 MV 13억뷰 돌파…7월개월만 1억뷰 추가 [공식]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통산 4번째 1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달 31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1월 24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마이크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1일 오후 4시 1분경 13억 건을 넘었다.

지난해 6월 12억뷰 돌파에 이어 약 7개월 만에 1억뷰를 추가한 것이다. 이로써 '마이크 드롭(MIC Drop)'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4번째 13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이 곡은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MIC Drop)'에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의 리믹스가 더해져 원곡과는 또 다른 일렉트로 트랩으로 재탄생했다. 발표되자마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이 곡은 10주 연속 차트인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마이크가 가득한 취조실과 불길이 치솟는 야외를 오가며 파워풀한 군무를 선보였고, 특히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마지막 장면이 인상적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3억뷰를 넘긴 '마이크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