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메이트' 변우석, 대세 김유정 이어 김다미와 호흡…"쉽지 않은 캐릭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변우석이 영화 '소울메이트'로 스크린에 첫 도전한다.

'소울메이트'(감독 민용근)는 첫 만남부터 서로를 알아본 두 친구 미소(김다미)와 하은(전소니) 그리고 진우(변우석)가 기쁨, 슬픔, 설렘, 그리움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한 이야기다.

이번에 공개된 변우석의 캐릭터 스틸은 그 표정만으로 시선을 잡아 끌며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그간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부터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청춘기록'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20세기 소녀'까지, 훈훈한 외모에 모델 출신다운 남다른 피지컬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변우석. 그런 그가 신작 '소울메이트'에서 거짓 없이 순수한 매력을 지닌 진우로 분했다. 극 중 오랜 시간 동안 미소와 하은의 곁을 묵묵히 지키며 이들의 이별과 만남을 함께하는 진우는 셋의 우정을 더욱 빛나게 해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진우 캐릭터에 대해 가장 많은 고민을 한 민용근 감독은 "진우는 표현하기 쉽지 않은 캐릭터이다"라며 "어떤 악의나 의도가 없는 선한 눈빛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변우석이 딱 맞았다"라고 밝혔다.

'소울메이트'는 오는 3월 개봉 예정이다.

[사진 = NEW]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