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 정미애, 활동중단 이유는 '설암 3기'…"혀 3분의 1 절제" [MD이슈]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가수 정미애가 설암으로 인해 공백기를 가졌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는 26일 KBS 1TV '인간극장' 측의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됐다. 2021년 12월, 정미애는 돌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당시 정미애는 SNS를 통해 건강의 문제가 생겼다는 소식만 전했을 뿐, 뚜렷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기에 시간이 갈수록 무수한 소문과 추측만 퍼져나갔다.

'인간극장' 측에 따르면 정미애는 당시 설암 3기 판정을 받았다. 정미애는 8시간에 걸친 대수술을 받았고, 혀의 3분의 1을 절제했다. 다행히 말은 할 수 있었지만, 후유증이 따라왔다. 혀의 3분의 1이 사라지며, 얼굴은 불균형하게 비뚤어졌고, 조금만 피로해도 경직됐다. 음식을 삼키는 것이 힘겨웠고, 무엇보다 아나운서 뺨치던 발음이 꼬이고 흐트러졌다. 재발이 흔한 암이라 수술 후 6개월 동안은 매일같이 불안과 두려움 속에 살아야 했다. 가수로서의 자신감과 자존감은 어느새 사라지고 마음의 문을 닫고 말았다.

그녀의 곁을 지킨 건 오로지 가족이었다고. 연습생 시절에 만나 함께 가수의 꿈을 키웠던 남편 조성환 씨는 힘들어하는 아내와 함께 울고 웃으며 정미애의 곁을 지켰다.

처음엔 입을 벌리는 것조차 고역이었지만, 입안이 꼬이고 경직되도록 연습했다. 그렇게 일 년 만에 정미애는 다시 무대에 섰다. 새로운 신곡은 '인간극장'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인간극장' 정미애 편은 30일부터 2월 3일까지 오전 7시 50분 방송된다.

[사진 = KBS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