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의 위로와 축하..."SON, 수고했어-히샬리송 축하해"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대한민국)과 히샬리송(브라질)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펼쳐진 브라질과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1-4로 패했다.

한국은 4-4-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김승규,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황인범, 정우영, 황희찬, 이재성, 손흥민, 조규성이 선발로 출전했다.

브라질은 4-4-2 포메이션을 택했다. 알리송 베케르, 에데르 밀리탕, 마르퀴뇨스, 티아고 실바, 산드루, 카세미루, 루카스 파케타, 하피냐,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네이마르, 히샬리송이 먼저 나섰다.

브라질은 전반 6분 만에 선제골을 터트렸다. 하피냐가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비니시우스가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12분에는 정우영이 볼을 걷어내는 과정에서 히샬리송의 발을 건드렸고 페널티킥(PK)이 선언됐다. 네이마르가 키커로 나섰고 정확한 킥으로 스코어를 벌렸다.

전반 28분에는 히샬리송이 완벽한 패스 플레이를 득점으로 연결했다. 한국의 실점은 계속됐다. 전반 35분 역습에 이은 비니시우스의 크로스를 파케타가 원터치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한국은 후반 30분, 백승호가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환상적인 왼발 중거리슛을 성공시켰고 경기는 4-1로 끝이 났다.

토트넘 동료이자 절친인 손흥민과 히샬리송은 그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비록 히샬리송이 득점까지 터트렸고 팀도 대승을 거뒀지만 손흥민도 100%의 컨디션이 아닌 상황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두 선수는 경기 후 인사를 나누며 서로를 격려했다.

토트넘도 두 선수를 응원했다. 토트넘은 구단 공식 SNS에 손흥민의 사진과 함께 “연민”이라는 단어로 손흥민을 위로했다. 또한 히샬리송의 사진에는 “브라질과 히샬리송이 8강으로 간다”라며 축하를 보냈다.

[사진 = 토트넘 SNS]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