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전에 힘 다 썼나...일본, 답답한 공격→코스타리카와 0-0 (전반 종료)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일본이 고전하고 있다.

일본과 코스타리카는 27일 오후 7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E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르고 있다. 전반전은 0-0으로 마무리됐다.

일본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곤다 스이치, 야마네 미키, 이타쿠라 코우, 요시다 마야, 엔도 와타루, 리츠, 모리타 히데마다, 카마다 다이치, 소마 유키, 우에다 아야세가 스타팅으로 출전했다.

코스타리카는 5-4-1 포메이션을 택했다. 케일러 나바스, 오스카르 두아르테, 브라이언 오비에도, 프란시스코 칼보, 겐들 와스톤, 키셔 풀러, 셀소 보르헤스, 헤르손 토레슨, 엘친 테헤다, 안토니 콘트레아스, 조엘 켐벨이 먼저 나섰다.

일본은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인 경기를 펼쳤다. 빠른 전환을 통해 코스타리카 수비를 공략하는 움직임을 가져갔다. 코스타리아는 두 줄 수비를 바탕으로 수비를 먼저 펼친 뒤 역습을 노렸다. 주도권은 일본이 가져갔지만 전반 15분까지 위협적인 슈팅은 나오지 않았다.

전반 중반부터는 코스타리카가 일본을 압박했다. 전반 34분 일본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볼을 받은 캠벨이 아웃프런트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문을 벗어났다. 일본은 전반 37분 소마가 왼쪽 측면에서 돌파 후 패스 플레이로 공격을 전개했지만 골키퍼에게 공이 흘렀다. 결국 전반전에 골문을 여는 팀은 없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