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정산서 만들 필요도 없다"…후크 전직원 폭로 파장 [MD이슈]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가수 이승기의 전 소속사 직원이 정산서 조차 만들지 못했다는 폭로를 했다.

25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이승기의 음원 정산 관련 논란을 다뤘다.

이승기는 소속사 직원이 잘못보낸 메시지 내용을 통해 자신이 음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이와 관련해 이승기가 음원수익금을 요구하자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직원 A씨에게 정산서를 만들라고 지시했다고.

'뉴스룸'과 인터뷰를 가진 A씨"두개의 대한 음원 수익만 11억이었다. 대표님이 보더니 별 말은 안했다"고 했다. 이후 권진영 대표는 다시 직원을 불렀다고.

A 씨는 "다시 방으로 부르시더니 근데 나는 손해가 더 많다. 이승기가 무슨 앨범으로 돈을 벌어봤냐. 이거 할 필요도 없다고 하더라"라고 했다.

이와 관련해 다른 사람이 정산했을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A씨는 "통장 업무는 나만 했기 때문에 모를 수 없다"고 없다.

앞서 이승기는 최근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음원료 수익 정산에 대해 공개해달라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이에 대해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승기씨는 지난 2021년 전속계약을 종료하였다가 다시 전속계약을 체결할 당시, 그동안의 정산 내역 등을 쌍방 확인하여 금전적 채권 채무 관계를 정산하였고 그와 같은 사실을 확인하는 내용의 합의서를 작성한 바 있다"고 했다.

또한 "후크 엔터테인먼트가 이승기씨에 대하여 단 한번도 음원 정산을 해주지 않았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밝힌다"라고 강조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JTBC 캡처]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