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리자드 골→오프사이드 취소' 이란, 역습 자랑하며 웨일스와 0-0 (전반 종료)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이란이 날카로운 역습을 자랑했다.

웨일스와 이란은 25일 오후 7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B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르고 있다. 전반전은 득점 없이 0-0으로 마무리됐다.

웨일스는 3-4-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웨인 헤네시, 벤 데이비스, 조 로든, 크리스 메펍, 니코 윌리엄스, 아론 램지, 이선 암파두, 코너 로버츠, 키퍼 무어, 가레스 베일, 해리 윌슨이 ?전한다.

이란은 4-5-1 포메이션을 택했다. 호세인 호세이니, 밀라드 모하마디, 마지드 호세이니, 모르테자 푸라리간지, 라민 레자이안, 에산 하자사피, 사이드 에자톨라히, 아마두 누를라히, 알리 골리자데, 메디 타레미, 사르다르 아즈문이 먼저 나섰다.

경기 초반은 이란이 주도권을 잡았다. 이란은 측면에서 적극적인 공격 가담으로 웨일스의 수비를 괴롭혔다. 웨일스는 공세를 막아낸 후 한 차례 기회를 잡았다. 전반 11분 로버츠의 크로스를 무어가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호세이니가 막아냈다.

이란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16분 웨일스 수비 진영에서 볼을 차단했고 아즈문이 중앙에 있는 골리자드에게 연결했다. 골리자드는 가볍게 공을 밀어 넣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됐고 득점이 취소됐다. 이란은 계속해서 날카로운 역습으로 웨일스의 뒷공간을 공략했다.

웨일스는 좌우 측면에서 크로스를 활용한 공격을 펼쳤지만 전반 초반을 제외하고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웨일스는 전반 41분 무어의 패스를 받은 윌슨의 왼발 슛이 수비에 막혔고 전반전이 종료 됐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