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에선 대~한민국 관광 홍보도 ‘한창’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는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 관광 홍보 캠페인을 전개 중에 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중동 시장의 조기 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관광공사는 이달 20일 도하 중심부 코니시 해변에 한국관광홍보관을 개설했다.

우루과이전이 있던 24일 홍보관에서는 특별 응원이벤트가 열렸다. 홍보관 방문객을 포함, 한국대사관, 한인회, 민간 응원단체인 글로벌 아리랑 응원단과 카타르대학교 한류동호회 회원 등 약 500여 명이 함께 했다.

경기 관람에 앞서 격파와 발차기 등 태권도 시연과 대형 붓글씨 캘리그라피가 결합된 블랙닷 공연 K-팝 밴드 세마의 특별공연도 선보였다.

한류동호회 회원인 대학생 누르는“K-팝 펌프, 인생네컷 사진촬영, 나전칠기 공예, 공연 등 평소 관심 많았던 한국의 흥미로운 콘텐츠와 볼거리들이 가득했다”며 “졸업 후 가족, 친구들과 꼭 한국을 방문해 생생한 문화 체험을 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는 홍보관 방문 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는 이벤트가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또 오는 30일까지는 한국대표팀 응원 메시지 댓글·해시태그 이벤트, 여행하고 싶은 한국관광지 업로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홍현선 관광공사 두바이지사장은 “지난 20일 개관한 한국관광홍보관엔 매일 2000여 중동인과 글로벌 축구팬이 방문해 다양한 한국관광과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여행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중동 내 높아진 한국에 대한 관심을 한국여행으로 이끌어 중동 방한관광시장 조기 회복의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