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바디' 김영광 "29금? 그렇게 센 것 같지는 않아" [MD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김영광이 '썸바디'의 높은 수위를 언급했다.

24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썸바디'의 주역 김영광을 만났다.

'썸바디'는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서스펜스 스릴러다. 영화 '해피엔드'(1999), '모던보이'(2008), '은교'(2012) 정지우 감독의 첫 시리즈 도전이기도 하다.

김영광은 주목받는 건축가이지만 내면에 어둡고 뒤틀린 욕망을 가진 연쇄살인마 성윤오로 분했다. 성윤오는 썸바디로 만난 개발자 김섬에게 동질감을 느끼고 거리를 좁혀간다. 김영광은 김섬 역의 신예 강해림과 미묘한 애정 전선을 훌륭하게 소화한 동시에 전라 노출까지 감행했다.

지난주 공개 이후 "마음이 싱숭생숭했다"는 김영광은 "처음 공개되고 바로 보기가 좀 그랬다. 시청자들이 어떻게 보실지 걱정이 좀 있었다. 잘 보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었다. 완전히 새로운 얼굴을 보여드리는 거라 좀 더 싱숭생숭했다"고 전했다.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썸바디'는 '29금'이라는 평가를 받을 만큼 고수위의 장면이 연달아 등장한다. 김영광은 "제가 해서인지 19금은 맞는데 그렇게 센 것 같지 않았다"며 "윤오는 분위기가 무섭지만 나긋나긋하다. 감독님처럼 '기괴한 멜로'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김영광은 또한 "인터뷰에서 다양한 역할을 해보고 싶다고 꾸준히 이야기했다. 기회가 있고 나이가 더 든다면 폭넓은 장르에 도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분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다. 계속 도전하고 싶다"고 바랐다.

[사진 = 넷플릭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