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드 9경기 연속골' 맨시티, 코펜하겐 5-0 대파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홀란드가 9경기 연속골과 함께 멀티골을 터트린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코펜하겐(덴마크)을 대파했다.

맨시티는 6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이티하드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G조 3차전에서 5-0으로 크게 이겼다. 홀란드는 멀티골을 터트리며 대승을 이끌었다. 맨시티는 이날 승리로 3전전승의 성적과 함께 조 선두를 질주했다.

맨시티는 코펜하겐을 상대로 홀란드와 알바레즈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그릴리쉬와 마레즈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베르나르도 실바와 권도간은 중원을 구성했고 고메즈, 라포르테, 디아스, 칸셀루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에데르송이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맨시티는 전반 7분 홀란드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홀란드는 칸셀루의 패스를 페널티에어리어 한복판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코펜하겐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맨시티는 전반 32분 홀란드가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맨시티의 고메즈가 페널티에어리어 외곽에서 왼발로 때린 슈팅을 골키퍼 그라바라가 걷어내자 홀란드가 골문앞에서 재차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맨시티는 전반 39분 상대 자책골과 함께 점수차를 벌렸다. 고메스가 페널티에어리어 외곽에서 왼발로 때린 슈팅이 코펜하겐 수비수 코촐라바의 다리에 맞고 굴절된 후 골문안으로 들어갔다.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맨시티는 후반 10분 마레즈의 페널티킥 득점으로 대승을 예고했다. 맨시티는 후반 24분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을 침투한 알바레즈가 왼발로 때린 슈팅이 골포스트를 강타하기도 했다.

맨시티는 후반 31분 알바레즈가 팀의 5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속공 상황에서 그릴리쉬가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으로 내준 볼을 마레즈가 골문앞으로 연결했고 이것을 알바레즈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코펜하겐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에도 맨시티는 꾸준히 공격을 시도한 끝에 코펜하겐전을 대승으로 마무리했다.

[코펜하겐을 상대로 멀티골을 터트린 맨체스터 시티의 공격수 홀란드.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