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A 진출한 강원, 9월 이달의 선수상은 센터백 김영빈

[마이데일리 = 이현호 기자] 강원FC 중앙 수비수 김영빈이 강원FC 9월의 선수로 뽑혔다.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를 이끈 김영빈이 9월 ‘휠라와 함께하는 강원FC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 9월의 선수 후보 선정은 여느 때보다 치열했다. 김대원, 김영빈 유상훈, 양현준이 후보에 올랐고 지난달 27일부터 3일간 강원FC 유튜브를 통해 팬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시즌 이달의 선수 후보에 무려 4차례 이름을 올린 김영빈은 전체 득표수의 51%인 408표를 받으며 처음으로 이달의 선수에 뽑혔다.

김영빈은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 발표하는 평점 기준 9월 5경기에서 팀 내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특히 2-0으로 승리한 제주와의 홈경기에서 멀티 골을 기록하며 극적으로 파이널A행 티켓을 따냈다. 팀을 파이널A로 이끈 김영빈은 하나원큐 K리그1 2022 33라운드 MVP로 선정되며 활약을 인정받았다.

‘휠라와 함께하는 강원FC 이달의 선수’ 시상식은 오는 8일 오후 7시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2 35라운드 인천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 진행한다. 이날 시상은 지난달 29일 강원FC 프런트와 인:프런트 프로그램으로 연을 맺은 강원소방본부의 소방대원이 맡는다. 강원FC 이달의 선수로 선정된 선수는 국내 최고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상품과 트로피를 받는다.

김영빈은 “항상 뒤에서 묵묵히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 덕분에 파이널A에 진출할 수 있었다. 이렇게 좋은 상까지 주셔서 더욱 감사드린다”며 “남은 경기 끝까지 최선을 다해 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 = 강원FC 제공]

이현호 기자 hhh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