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민, 주이 꺾었다…"지금까지 모습대로 나를 판단하지 마" (두번째세계)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신지민이 주이와의 대결에서 이겼다.

지난 4일 방영된 종합편성채널 JTBC ‘두 번째 세계’ 5회에서 신곡을 ‘OPEN’하는 프로듀서 매치란 주제로 제3라운드의 막이 올랐다. 대한민국의 탑 프로듀서인 디바인 채널, 로코베리, 백호, 그리고 G-PARK SOUND가 K-POP 대표 걸그룹 래퍼 8인의 아티스트에게 신곡을 선보인 가운데, 첫 번째 매치에서 신지민이 주이를 꺾고 가장 먼저 승기를 잡았다.

이날 방송에서 펼쳐진 제3라운드에서 “신곡이 벌써 나올 줄 몰랐다”며 8명의 아티스트가 고대했던 프로듀서의 정체가 공개됐다. 바로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EXO '왓 어 라이프(What a life)'의 글로벌 힙합 프로듀서 디바인 채널(임광욱),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윤미래 '올웨이즈(ALWAYS)'의 드라마 OST계 넘사벽 강자 로코베리, 보이그룹 뉴이스트 멤버 출신이자 아이돌 히트곡 프로듀서 백호, 그리고 박명수와 유재환으로 구성된 EDM 열풍의 중심 G-PARK SOUND 등 이름만 들어도 인정할 수밖에 없는 프로듀서들이 그 주인공이었다.

2명의 아티스트가 같은 노래 1곡을 가지고 대결을 펼치기에 앞서, 8명의 아티스트들은 어떤 프로듀서인지 모른 채 30초의 메인 멜로디만 듣고 원하는 곡을 선택했다. 그 과정에서 2인의 정족수를 채우지 못한 프로듀서들은 정체를 공개한 뒤, 자신들의 장점을 어필하며 경쟁을 벌이는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박명수는 “원하는 편곡 방향으로 다 맞춰드리겠다. (본인의) 백만 유튜브 채널과 라디오를 총동원해 홍보하겠다”고 선수를 치자, 디바인 채널은“미국에서 들여온 최신 장비가 있다”고, 로코베리는“개인적으로 앨범 내시면 무료로 곡 드리겠다”고 본격적인 대결 전부터 아티스트들의 마음을 빼앗기 위한 치열한 전쟁을 벌여 웃음을 자아냈다.

‘쌍만점 신화’를 쓰며 1, 2라운드 레이스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문별이 가장 먼저 G-PARK SOUND 곡을 선택하면서, 남은 한자리를 피해 가려는 눈치싸움이 벌어지기도 했다. 결국 그 자리는 한발 늦은 ‘맏언니’ 유빈에게 돌아갔고, 결국 G-PARK SOUND의 '버릴걸'을 놓고 최종 누적 점수 1위와 8위의 대결이 성사됐다. 이 밖에도 디바인 채널의 'XTRAORDINARY'는 신지민과 주이, 백호의 '부리나케'는 엑시와 김선유, 로코베리의 '비가 오면 생각이 나'는 문수아와 미미가 맞붙게 됐다.

첫 번째 대결에선 신지민과 주이가 만났다. “지금까지 모습대로 나를 판단하지 말라”는 테마를 가진 디바인 채널의 'XTRAORDINARY'를 놓고 각각 자유로운 그루브와 다크 섹시라는 전혀 다른 편곡으로 같은 곡 다른 느낌의 무대를 선보였다.

신지민은“그동안 무대를 즐기지 못했고, 표정 관리가 안 되는 무대를 한 자신에게 화가 났다”고 말한 바. 신지민은 떨지 않고 무대에서 노는 느낌을 한껏 살려내면서, “에너지가 좋고 여유가 있다”는 보이스 리더의 평가를 받았다. “묵직하고 진지한 아티스트로서의 무대를 선보이고 싶다”던 주이 역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한층 성장한 퍼포먼스로 갈채를 받았다. “역대급 박빙의 승부였다”는 이 경쟁에서 3:2 간발의 차로 신지민이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두 번째 대결에선 백호의 '부리나케'를 선택한 엑시와 김선유가 무대에 올랐다. ‘엑시 섹시’란 닉네임값을 제대로 보여주겠다. 심의 기준을 바꿔야 할 수도 있다”는 각오를 드러낸 엑시는 라틴풍으로 편곡한 노래에 맞춰 ‘농익은 섹시미’를 무대에 가득 펼쳐냈다.

이에 “주전공 무대였다. 자기 옷을 입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이와는 차별화된 뉴트로 버전의 김선유의 무대가 예고됐다. 그런데 무대 전 그녀가 대기실에서 울고 있는 상황이 포착됐다. 지금까지 언니들과의 대결에서 언제나 해맑은 미소를 장착하고 절대 기죽지 않는 모습으로 ‘아기 사자’란 별명까지 얻었던 김선유가 어떤 이유로 눈물을 쏟았는지 궁금증이 폭발했다.

[사진 = JTBC 제공]

박서연 기자 lichts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