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연승 질주→3위 수성, 이강철 감독 "황재균·김민혁이 돋보였다"

[마이데일리 = 수원 박승환 기자] "황재균과 김민혁이 돋보였다"

KT 위즈는 4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시즌 15차전 홈 맞대결에서 7-3으로 완승을 거두며 5연승을 내달렸다.

이날 KT는 선발 웨스 벤자민이 5이닝 동안 투구수 77구, 5피안타(1피홈런) 1볼넷 5탈삼진 3실점(3자책)으로 역투하며 4승째를 따냈다. 그리고 김민(2이닝)을 시작으로 박영현(1이닝), 주권(1이닝)이 차례로 등판해 팀 승리를 지켜냈다.

이강철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선발 벤자민이 초반 3실점은 했지만, 이후 안정적인 피칭으로 자기 역할을 다했다"며 "김민, 박영현 등 불펜 투수들도 잘 막아줬다"고 투수들의 활약을 칭찬했다.

타선에서는 중심 타선의 활약이 돋보였다. 황재균이 4타수 3안타 3타점 2득점으로 결승타를 기록했고, 장성우가 2안타 1볼넷 3득점으로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그리고 김민혁이 생애 두 번째 4타점 경기를 선보였다.

계속해서 사령탑은 "타선에서는 초반 집중력과 적극적인 주루 플레이로 빅이닝을 만들며 경기 분위기를 가져왔다. 득점권에서 좋은 타격을 보여준 황재균과 김민혁이 돋보였고, 중심 타선의 역할도 칭찬해주고 싶다"며 "심우준의 1천 경기 출장 달성도 축하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KT는 이날 승리로 5연승 질주와 함께 3위 수성에 성공했다. 키움 히어로즈의 잔여 경기 결과에 따라 3위도 노려볼 수 있다. 이강철 감독은 "선수들 수고 많았고, 응원해주신 팬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KT 위즈 이강철 감독. 사진 = 마이데일리 DB]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