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수 "첫 제작 '엄복동', 틀림없는 흥행 실패…내가 많이 부족했다"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이범수가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 이후 '컴백홈'으로 복귀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범수는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마이데일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10월 5일 신작 '컴백홈'(감독 이연우) 개봉을 앞두고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컴백홈'은 모든 것을 잃고 15년 만에 고향으로 내려오게 된 무명 개그맨 기세(송새벽)가 거대 조직의 보스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충무로의 베테랑 코믹 배우 이범수는 지난 2019년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을 선보인 뒤 3년 만에 '컴백홈'으로 스크린에 돌아왔다. 그는 극 중 조직 보스의 자리를 호시탐탐 넘보는 2인자 강돈 역할로 분해 특유의 매력을 버무린 개성 만점 열연을 펼쳤다.

이날 이범수는 "떠났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기 때문에, '복귀'라는 말은 쑥스럽다"라며 "저는 연기를 정말로 놀이라고 생각한다. 연기 자체가 '플레이'이지 않나. 제가 자주 쓰는 표현인데 연기는 제게 놀이, 취미, 오락이자 직업이기도 하다. 즐거움, 놀이이기 때문에 항상 재밌다. 그러다 보니까 늘 새로운 놀이를 하고 싶어서 새로운 캐릭터, 작품을 기대하고 있고 그런 것들을 선보이려 한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그러면서 그는 주연이자 제작자로도 참여했던 '자전차왕 엄복동'의 흥행 참패 결과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터놓기도.

이범수는 "처음 제작을 하면서 느낀 게 많고 배운 것도 많다. 저도 당시에 급작스럽게 제작에 참여하게 됐다. 열정, 책임감은 가득했는데 기술적으로 제가 많이 부족했다. 잘 안된 건 틀림없고, 아쉬움이 있다"라고 고백했다.

[사진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