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콜’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이유, #명품 연기 #신선한 스토리 #격동의 대서사시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이 올 하반기 안방을 강타할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 나무는 서서 죽는다’(연출 윤상호/ 극본 조성걸/ 이하 ‘커튼콜’)가 주연 배우들의 현장 스틸들을 연일 선보이며 방영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는 가운데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이유들을 살펴봤다

#강하늘X하지원X고두심→'명품 연기군단' 출격

‘커튼콜’은 시한부 할머니 자금순(고두심 분)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한 전대미문의 특명을 받은 한 남자의 지상 최대 사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코믹부터 휴먼까지 다채로운 감성 코드들이 녹여진 작품으로 강하늘, 하지원, 고두심이라는 흥행 파워와 연기 실력을 두루 갖춘 ‘믿고 보는 배우’들이 중심축을 잡고 휘몰아치는 연기 퍼레이드가 예정돼 있다. 여기에 특별한 존재감으로 묵직함을 더하는 권상우를 비롯해 성동일, 정지소, 노상현, 지승현, 최대훈, 황우슬혜, 배해선, 김현숙 등 연기 장인들이 한데 캐스팅 돼 기존에 보지 못한 참신한 캐릭터 변신에 인생작 경신까지 나선다.

#희대의 사기꾼 ‘흥미진진+신선’ 스토리

‘커튼콜’은 북에서 온 시한부 할머니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주기 위한 한 남자의 연극과 그를 둘러싼 이야기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제작 전부터 입소문을 탔다.

영화 ‘히트맨’, ‘청년경찰’ 등을 제작해 작품성과 흥행력을 동시 입증한 조성걸 작가가 집필 의욕을 불태운 차기작인 데다가 잔잔한 서사 속 진한 감동, 허를 찌르는 반전 서사, 막강한 빅 재미까지 모든 흥미 요소들을 갖췄다.

배우들도 “신선한 시놉과 대본에 끌려서 출연을 결심했다”고 입을 모았다. 기존에 봤던 흔한 드라마 설정과 다른 궤적을 그린다는 점에서 상상 불가한 전개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매회 긴장감과 웃음을 안겨줄 전망이다.

#스펙터클한 운명의 대서사시 ‘감동X웃음X반전’!

빛나는 연출력으로 빚어질 한 편의 대서사시를 만날 수 있다는 것도 기대를 모으는 포인트다.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바람과 구름과 비’, ‘사임당 빛의 일기’ 등을 통해 남다른 영상 화법을 보여준 윤상호 감독이 총지휘자로 나서 휴머니즘에 코믹까지 녹이는 고품격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한다.

‘커튼콜’은 10대에 광복을 맞이하고 20대에 6·25전쟁을 지나 현대에 이르기까지 드라마틱한 인생을 살아온 자금순의 일대기를 스펙터클하면서도 반전이 있는 웅장한 대서사시로 그려낸다. 1950년대를 배경으로 시작해 2020년대에 이르기까지 3대에 걸친 세월과 운명의 소용돌이를 트렌디한 감각으로 표현해 전 연령이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하반기 드라마 판도를 뒤흔들 예정이다.

제작사 빅토리콘텐츠 측은 “호텔낙원을 둘러싼 다양한 인간 군상들과 운명과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스펙터클한 스토리로 흥미롭게 풀어낼 것”이라며 “배우, 작가, 감독이 합심해 유쾌 상쾌 통쾌 오감을 만족시키는 드라마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시청자에게 기대감을 안겨줄 인기 요소들로 꽉 채운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은 10월 중 ‘법대로 사랑하라’ 후속으로 방송된다.

[사진 제공= 빅토리콘텐츠]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