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부부처럼 지내" 임창정♥서하얀, 제주살이 '급' 결정한 이유 ('동상이몽2')[종합]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가수 임창정과 아내 서하얀이 제주도에서 신혼의 추억을 떠올렸다.

26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는 서하얀의 힐링을 위해 임창정이 준비한 제주 여행기가 그려졌다.

지난해까지 제주도에 살았던 두 사람이기에 서하얀은 "남원포구를 한 번 더 가고 싶다. 우리 몰래 연애했던 곳"이라며 새록새록 떠오르는 추억 이야기를 꺼냈다.

서하얀은 6년 전 임창정과 송어회를 먹다 갑자기 제주살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임창정이 식사 도중 '우리 제주도로 갈래?'라고 불쑥 이야기를 꺼냈다는 것. 임창정은 "보통 계획도 없이 그렇게 얘기하면 생각해보겠다고 할텐데, '오빠가 가고 싶으면 가자'고 바로 그랬다"고 당시 서하얀의 반응을 전했다.

이에 서하얀은 "이 말이 나오고 3개월도 안 돼서 떠났다. 넷째 준재 낳고 50일도 안 돼서 애 안고 간 거다. 오빠가 제주도 가겠다고 한 이유가 일 안 하고 쉬고 싶어서였는데, 제주도 갔더니 일이 한두 개 늘었다. 남들은 주말부부라면 우린 거의 월간부부처럼 지냈을 때도 있었다"고 돌아봤다.

당시 심경에 대해 서하얀은 "혼자 육아하는 게 버거웠다"라며 "나도 처음 엄마가 되어봐서 그게 그렇게 힘들었다. 애 안고 아기 띠 하면서 하늘 보면서 눈물 흘릴 때도 있었고. 제주 섬에 갇힌 기분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임창정에 감동했던 일화를 공개했다. 서하얀은 "제주도 날씨가 엄청 안 좋았을 때 전기도 끊기고 비도 새고 그랬던 적이 있었다. 사진 보내주면서 너무 무섭다고 했는데, 남편이 중요한 일을 취소하고 제주도로 왔다. 너무 감동 받았다"고 그때를 떠올렸다. 임창정은 "결항되기 전 마지막 비행기였다. 하늘이 우리의 사랑을 도왔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창정과 서하얀은 제주도에 사는 지인 집을 방문했다. 서하얀은 이 집이 제주도에 살 때 거주했던 신혼집이라며 "이사하면서 친한 지인이 와서 살면 했다. 남편이 저를 위해 구조랑 설계를 맞춤으로 준비한 집이다. 애착이 많은 집"이라고 밝혔다.

임창정은 "이 집에서 우리 인생에 큰 이벤트가 생겼다"라며 "막내가 여기서 생겼다. 그날 내가 홀인원을 한거다. 그래서 태명이 '홀인이'였다"는 에피소드를 이야기했다.

[사진 =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방송 캡처]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