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 후보2' 김무열 "라미란 선배님의 코미디는 명불허전"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김무열이 배우 라미란과의 연기 합을 이야기했다.

20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정직한 후보2'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영화 상영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는 장유정 감독, 배우 라미란, 김무열, 윤경호, 서현우, 박진주가 참석했다.

'정직한 후보2'는 화려한 복귀의 기회를 잡은 전 국회의원 주상숙과 비서 박희철이 쌍으로 '진실의 주둥이'를 얻게 되며 더 큰 혼돈에 빠져드는 코미디 영화다.

'정직한 후보'(2020)를 통해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라미란이 3선 국회의원에 이어 도지사라는 이름을 달고 다시 주상숙을 연기했다. 김무열은 '진실의 주둥이'를 장착하고 상사에게 거침없이 폭언을 내뱉는 박희철, 윤경호는 더더욱 철없어진 주상숙의 연하 남편 봉만식으로 분했다.

새 얼굴 서현우, 박진주, 윤두준이 합세했다. 서현우는 주상숙의 마음을 한번에 사로잡는 눈치 백단 공무원 조태주, 박진주는 하와이에서 돌아온 주상숙의 시누이 봉만순 역이다. 윤두준은 '영 앤 리치 앤 핸섬' 건설사 CEO이자 빌런 강연준으로 변신해 풍성함을 더했다.

김무열은 "속마음을 무차별적으로 쏟아내는 행위만으로 시원했다"라며 "속편을 함께하면서 새로운 배우들과 편했다. 영화를 보니 다시 그때 그 시간으로 돌아간 기분이 들었다. 참 편하고 즐거웠던 현장이었다. 라미란 선배님께 감사하다"라고 웃었다.

이어 "'정직한 후보'를 한 이유가 라미란 선배님과 호흡을 맞추고 싶어서다. '정직한 후보2'를 보니 선택을 잘한 것 같다. 라미란 선배님의 코미디는 명불허전, 유일무이다"라고 극찬했다.

김무열이 "속편을 통해 주상숙, 박희철이 인간적으로 가까워지고 돈독해지며 서로를 알게 됐다"고 하자, 라미란은 "절 떠나지 않아줘 다행이다. 감사하다"라고 화답하기도 했다.

'정직한 후보2'는 오는 28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