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백' 나나 "긴장 속 하루종일 촬영, 근육통까지 생길 정도"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나나가 '자백' 촬영 중 겪은 고충을 토로했다.

20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자백'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소지섭, 김윤진, 나나, 윤종석 감독이 참석했다.

'자백'은 밀실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유망한 사업가 유민호와 그의 무죄를 입증하려는 승률 100% 변호사 양신애가 숨겨진 사건의 조각을 맞춰나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판타스포르토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 감독상을 수상한 데 이어 우디네 극동영화제 폐막작 선정, 스위스 프리부르 국제영화제,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브뤼셀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 등 개봉 전부터 뜨거운 국내외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소지섭이 유망한 사업가에서 하루아침에 살인 사건 용의자로 전락하는 유민호 역을 맡아 생애 첫 서스펜스 스릴러 장르에 도전했다. 김윤진은 유죄도 무죄로 탈바꿈시키는 냉철하고 유능한 변호사 양신애로 분했으며, 유민호와 내연 관계였다가 살인 사건 피해자가 되어 언론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김세희는 나나가 연기했다.

나나는 "선배님과 안 할 이유가 없는 상황이라 영광이었다. 감독님 전작도 재밌게 잘 봤다. 이 역할을 꼭 해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라고 각본을 받아든 이유를 밝혔다.

극도의 불안에 시달리는 세희를 연기하기 위해 늘 긴장 상태를 유지하느라 온몸에 근육통이 올 정도였다는 나나. "어깨가 그렇게 아프더라"라고 회상한 나나는 "긴장 속 몸이 자연스럽게 움츠러드는 상황에서 하루종일 촬영했다. 다음날 근육통이 생기더라"라고 했다.

또 나나는 소지섭의 '눈빛 연기'를 두고 "눈빛에 지지 않으려 했다. 리허설부터 위축됐지만 스스로 자신감을 점점 키웠다"라고 전했다.

'자백'은 오는 10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