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youtube
첼시 멘디 "내가 왜 케파보다 주급이 적어!"→계약거부→벤치행→UCL패배→감독 경질 '도미노'
22-09-09 00:01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이석희 기자]“내가 주전인데 후보보다 적게 받으라고?”

첼시의 주전 골키퍼 에두아르 멘디가 단단히 화가났다. 케파 아리사발라가 받는 주급보다 적은 금액에 새 계약을 제안받았다.

하지만 이를 안 멘디는 단칼에 이를 거부했다. 팀은 그를 챔피언스리그 1차전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했다. 공교롭게도 팀은 패했다. 토마스 투헬 감독은 경질됐다.

영국 언론들은 최근 ‘멘디, 케파보다 적은 제안을 받은 후 첼시 새 계약 거부’라는 기사를 내보냈다.

첼시가 챔피언스리그 조 예선 1차전인 자그레브전에서 0-1로 패한 경기에서 멘디는 선발로 뛰지 못했는데 그 이유가 밝혀졌다. 이날 경기의 선발로 나선 골키퍼는 케파 케파 아리자발라였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자그레브 경기전 멘디는 구단으로부터 케파 보다 적은 주급을 제안받았다는 것이다.

케파의 주급은 19만 파운드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후보인 케파가 이 정도를 받는데 자신은 이보다 더 적은 금액을 제안 받았다는 것이 언론보도 내용이다. 정확한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첼시에서 경질된 토마스 투헬 감독은 자그레브 경기를 앞두고 멘디가 선발에서 빠진 이유를 애매하게 답변을 했다.

투헬은 “누군가 나폴레옹에 대한 흥미로운 인용문을 보내왔다”며 “ 그는 자신의 휘하 장군들에게 최고의 장군 뿐 아니라 운좋은 장군도 필요로 하는 지 물었다”고 했다.

이어 투헬은 “우리에게는 두 명의 환상적인 골키퍼와 두 명의 환상적인 선수가 있다. 멘디가 그런 상황인건 알고 있지만 먼저 내부적으로 처리하고 나서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는데 멘디의 결장이 적은 주급 때문인 것으로 드러난 것이다.

멘디는 첼시와 함께한 첫 시즌인 2020-2021에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차지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국가대표로 활약중인 세네갈이 올해 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첫 우승을 차지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하지만 멘디는 올 시즌 이미 여러 차례 실수를 저질렀다. 그는 리즈전과 웨스트 햄전에서 실수로 인해 골을 내주었다. 이런 상황이었기에 구단에서는 후보인 케파보다 적은 주급을 내밀었던 것으로 보인다.

[첼시의 주전 골키퍼 에두아르 멘디(왼쪽)와 후보인 케파 아리사발라. 사진=AFPBBNEWS] 이석희 기자 goodluc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이매리 "이재용에 달걀 2개 던졌다, 10년 정산·입금해
탤런트 이매리(50)가 이재용(54) 삼성전자 회장에게 달걀을 던지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앞서 1일 오전 이재용 회장은 삼성물산·제일모직 간 부당합병 의혹과 관련한 재판에 출석하기 위해 서울 서초구 법원종합청사 서문 앞에 도착했다. ...
해외이슈
“영원한 총각” 48살 디카프리오, 여친 없이 여성모델들과 호화 파티[해외이슈]
‘크리스 록 폭행’ 윌 스미스 첫 공개석상, 영화 ‘해방’ 레드카펫서 아내와 밝은 미소[해외이슈](종합)
“‘파워레인저’ 남편 극단적 선택에 온라인서 괴롭힘 당했다”, 아내 충격 받아[해외이슈]
“'가학적 성행위 광고' 발렌시아가와 재계약 거절” 킴 카다시안, 수많은 의상 폐기처분[해외이슈](종합)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편집인 : 이석희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민희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중구 을지로 11길 15, 408호 마이데일리 (수표동, 동화빌딩)(우: 04543)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