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예진이 오히려 현빈보다 털털"…'공조2' 감독 밝힌 '세기의 부부'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이석훈 감독이 배우 손예진, 현빈 부부와 모두 작업한 소감을 밝혔다. 손예진과는 '해적'으로, 현빈과는 신작 '공조2'로 함께했다.

이석훈 감독은 5일 오후 마이데일리와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7일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이하 '공조2') 개봉을 앞두며 이야기를 나눴다.

'공조2'는 2017년 관객 수 781만 명을 동원, 그해 흥행 톱3에 오르며 극장가에 돌풍을 일으켰던 '공조'의 속편.

이석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더욱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초호화 스케일로 돌아온 '공조2'이다. 그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이하 '해적')(2014) '히말라야'(2015) 등으로 각각 866만 명, 775만 명의 관객을 모은 '충무로 흥행 메이커'다.

'공조2'는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다시 만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과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여기에 뉴페이스 해외파 FBI 잭(다니엘 헤니)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다.

이날 이석훈 감독은 "현빈과는 이번 '공조2'가 첫 작업이었다. '공조1'을 했던 스태프들을 만나 현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현빈의 평상시 촬영 스타일, 어떤 걸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미리 알려고 노력했다. 사적으로 만나 함께 시나리오를 논의하며 느낀 건 현빈이 굉장히 디테일한 배우더라. 사전에 치밀하게, 디테일하게, 경우의 수 하나하나 다 따져서 준비해 오는 분이셨다. 액션도 대역 없이 직접 다 하려고 하는 스타일이더라"라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특히 이석훈 감독은 손예진에 이어 현빈까지 '세기의 부부'와 작업한 바. 이에 대한 소감을 묻는 말에 그는 "어떻게 하다 보니까 두 분이 세기의 커플이 되셨다. 두 분과 모두 같이 작업한 사람으로서, 각자 다른 작품에서 만나 뵀지만 잘 어울릴 거 같다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들었었다"라고 전했다.

이석훈 감독은 "오히려 손예진이 조금 더 털털한 면이 있고, 현빈은 디테일하고 섬세한 면이 있다. 그래서 서로 더욱 잘 어울리는 게 아닐까 싶다"라며 "이번에 현빈의 '공조2' 출연과 관련하여 손예진에게 따로 연락을 받진 않았지만 결혼식 때 뵀고 다른 자리에서도 뵀었다. 근데 이건 저도 궁금하다. 현빈에게 저에 대해 어떤 감독이라고 얘기하셨을까. 궁금하긴 한데 따로 물어보진 않았다"라고 웃어 보였다.

[사진 = 마이데일리DB, CJ ENM]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