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퇴임 100일 기념행사, 14일 양산 평산마을에서 개최

▲참고 사진 = YTN 방송화면 캡처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문재인 전 대통령 퇴임 100일을 맞아 오는 14일 문 전 대통령이 귀향해 거주하고 있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에서 국민과 마을주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는 민주당 경남도당과 부산·울산시당, 평산마을 평화지킴이 등이 공동주최해 14일 오후 1시 30분 부터 열린다.

평산마을 주변에서 매일 벌어지는 욕설과 고성 집회 중단을 촉구하는 시민 발언대와 영상물 상영, 문 전 대통령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문 전 대통령 반대 단체 등의 욕설과 고성 집회로 피해가 극심한 평산마을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도자기 등 평산마을에서 생산되는 생활용품과 평산마을 평화를 기원하는 기념품 등을 판매하는 부스도 행사 당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경남도당을 인용한 서울신문 보도에 따르면 오는 13일 선출되는 부산·울산·경남 시도당 위원장과 친문 성향 국회의원 등도 이 행사에 대거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호 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은 “평산마을 주민들을 괴롭히는 욕설과 고성 집회가 문 전 대통령 퇴임 100일을 기점으로 중단되길 바란다”며 “무차별적인 욕설과 고성은 명백한 폭력인 만큼 공권력의 강력한 집행이 뒤따라 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은 평산마을에 귀향한 뒤 마을 산책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욕설 유튜버 등의 난동이 심각한 상황이다”며 “이제 외부에서 온 분들도 자기 자리로 돌아가 평산마을에 평화를 돌려달라”고 당부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