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역전골 어시스트' 토트넘, 소튼전 전반 2-1 종료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손흥민이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개막전부터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가운데 토트넘이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전반전을 앞서며 마쳤다.

토트넘은 6일 오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스햄튼과의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에서 전반전을 2-1로 앞서며 마무리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전반 31분 날카로운 크로스로 데이비스의 헤딩골을 어시스트하며 올 시즌 첫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케인이 공격수로 출전했고 손흥민과 쿨루셉스키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벤탄쿠르와 호이비에르는 중원을 구성했고 세세뇽과 에메르송은 측면에서 활약했다. 데이비스, 다이어, 로메로는 수비를 맡았고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사우스햄튼은 전반 12분 프라우스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프라우스는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을 침투한 제네포의 크로스를 페널티에어리어 정면에서 오른발 발리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토트넘 골문 구석을 갈랐다.

반격에 나선 토트넘은 전반 20분 세세뇽이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세세뇽은 쿨루셉스키의 크로스를 문전 쇄도하며 헤딩슈팅으로 마무리해 사우스햄튼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전반 30분 손흥민이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을 침투해 강력한 왼발 대각선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 바주누의 선방에 막혔다.

이후 토트넘은 전반 31분 다이어가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다이어는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헤딩 슈팅으로 연결해 골문 구석을 갈랐다.

토트넘은 전반 37분 손흥민의 패스를 페널티에어리어 왼쪽 외곽에서 이어받은 데이비스가 왼발 대각선 슈팅을 때렸지만 몸을 날린 골키퍼 바주누의 손끝에 걸렸다. 토트넘의 손흥민은 전반전 추가시간 페널티에어리어 한복판을 단독 드리블 돌파한 후 상대 수비진 사이에서 골문앞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이어 전반전 종료 직전 케인이 골에어리어에서 시도한 오른발 터닝 슈팅은 골키퍼 바주누에 막힌 가운데 토트넘이 전반전을 앞서며 마쳤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