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균 "일본 고어 대사 수십번 NG, 김향기에게 창피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김성균, 김한민 감독이 27일 공개된 멜론 스테이션 내 박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영화음악 프로그램 ‘영화& 박선영입니다’에 출연해 여름 최대 화제작인 '한산: 용의 출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한산: 용의 출현’은 시대를 뛰어넘어 우리에게 이순신 장군의 용맹한 모습을 다시 새긴 작품 ‘명량’의 프리퀄이자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영화다.

이날 김성균, 김한민 감독은 ‘영화& 박선영입니다’에서 촬영 비하인드 에피소드는 물론이고 그 안의 음악 이야기까지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성균은 우연히 김한민 감독을 길에서 처음 만나게 된 당시를 떠올리며 “저 멀리서 ‘요즘 어떻게 지내냐’며 친근하게 다가와 포옹을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다. 김한민 감독은 “가까이하고 싶은 배우였는데 우연히 만난 자체가 필연이었다”고 회상하며 애정을 드러낸다.

김한민 감독은 김성균을 왜군 장수 가토 역으로 캐스팅한 배경에 대해 “무게감과 아우라가 있는 배우가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내 머리에 본능적으로 떠오른게 김성균이었다”고 극찬했다. 또한 향후 더 큰 배역으로 함께 하자고 제안하며 ‘미래를 위한 포섭’ 에피소드까지 전한다

특히 김성균은 촬영 현장에서 일본 고어 때문에 수십번 NG를 냈던 사연을 고백하며 “김향기가 현장에 있었는데 너무 창피했다. 오빠로서 더 잘해야 했는데”라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이어 김한민 감독은 “현장 분위기가 독특했다. 조선군과 왜군이 절대 만나지 않는다. 왜군 역할 배우들의 특별한 케미가 있었다. 현장에서 패기가 넘쳐서 더 재미있고 즐거웠다”라고 말하는 등 영화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깨알 같은 에피소드들을 전달한다.

[사진 = 멜론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