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한한 운발 있다"…김세정, 예상치 못한 웹툰 편집부 합격 ('오늘의 웹툰')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 연출 조수원 김영환)이 예고편으로 첫 방송 기대를 높였다.

'오늘의 웹툰'은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김세정)의 레벨업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네온 웹툰 편집부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한 온마음의 힘찬 새 출발이 다이나믹하게 그려졌다.

면접장에서 유도 선수 출신의 남다른 "체력을 준비해왔다"고 당차게 발표한 온마음. 하지만 그 패기와는 달리, 팔굽혀펴기를 하다 철퍼덕 쓰러지고 말았다. 스스로도 '망했다'고 생각했지만, "우리 마음이는 100% 지는 상황에서 이기는 희한한 운발이 있다"는 엄마 황미옥(황영희)의 말대로, 예상치 못한 합격 소식이 날아든다.

사무실 곳곳에 좋아하는 웹툰 캐릭터가 가득하고, 작가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제일 먼저 '오늘의 웹툰'을 감상할 수 있는 편집자가 된 마음은 매일이 설렌다. 자신을 "온 PD"라고 부르는 사수 석지형(최다니엘)에게 "다시 한번 말해달라"고 돌고래 소리를 낼 정도다.

입사 동기 구준영(남윤수)과도 열심히 발맞춰가고 있다. 회식 자리에서 맘껏 '원샷'을 즐기는 마음과 달리,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른 채 테이블에 머리를 박고 기절할 정도로 술이 약한 준영. 이처럼 "아주 장르가 극과 극"인 두 신입사원은 처음 해보는 일에 고군분투하며 애쓰는 중이다. "최선을 다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겁니다"라는 마음가짐을 다지면서 말이다.

'한판승'을 꿈꾸던 유도선수에서 열정의 편집자로 변신한 온마음의 성장기부터 네온 웹툰 편집부 사람들의 미친 케미, 웹툰보다 더 재미있는 웃음까지 잡은 '오늘의 웹툰'. 제작진은 "첫 방송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답답함과 지루함 없이 재미만 담은 힐링 성장물을 선보이겠다"는 각오와 함께 "첫 회부터 '온마음'이 생각지도 못했던 꿈과 미래를 맞닥뜨리게 되는 과정이 다이나믹하게 그려진다.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오늘의 웹툰'은 오는 29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 = SBS '오늘의 웹툰']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