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친형, 내 명의로 고액 사망보험 여러 개 가입" ('실화탐사대')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만행을 폭로했다.

30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박수홍과 소속사 대표였던 친형, 형수와의 법적 다툼을 다뤘다.

박수홍은 지난해 4월, 친형 부부가 30년간 자신의 출연료를 횡령해왔다며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고소했다. 이어 6월에는 116억 원대 손해배상 청구소송도 제기했다.

박수홍 법률대리인에 따르면 해당 금액은 소멸시효 조항에 따라 10년치만 책정됐다고 한다. 백화점에서 구입한 고가의 의류, 조카들의 학원비까지 모두 법인 비용으로 처리된 것이다. 법률대리인은 "생활필수품까지 법인 카드로 사용했다"라고 전했다.

박수홍은 고소를 진행하며 몰랐던 사실을 마주하기도 했다. 친형의 권유로 가입한 보험 대다수가 사망 보장 성격을 띠고 있었고, 박수홍이 아닌 법인의 이름으로 계약돼 쉽게 해지할 수 없는 보험도 존재했다.

박수홍은 "사망 담보가 고액으로 설정된 보험이 한두 개가 아니라 여러 개 가입돼 있었다"라며 "보험 앱을 깔고 제가 사망 초과가 600%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형은 저에게 연금 보험이나 저축성 보험이라고 얘기했다. 당시 미혼이었는데 왜 제가 죽으면 받게 되는 돈을 그렇게 설정했겠냐"라고 토로했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