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타하리' 마마무 솔라 "문별, 첫 공연 보고 '노력 보인다'며 눈물…울컥했다"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그룹 마마무 멤버 솔라가 멤버 문별의 응원에 감동한 사연을 전했다.

21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뮤지컬 '마타하리' 프레스콜이 열렸다. 주요 장면 시연 후 이어진 기자 간담회에는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권은아 연출, 출연 배우 옥주현, 솔라, 김성식, 이창섭, 윤소호, 최민철, 김바울이 참석했다.

'마타하리'는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이중 스파이 혐의로 프랑스 당국에 체포돼 총살당한 무희 마타하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마타하리'는 2016년 초연 당시 3개월 연속 예매 순위 1위, 개막 8주 만에 10만 관객 달성, 평균 객석 점유율 90%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2018년 재연에서는 누적 관객 20만 명 돌파를 비롯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또 한번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마타하리'는 마타하리가 살아있었던 시대 배경을 더욱 자세히 다루는 동시에 마타하리를 비롯한 모든 등장인물을 보다 세밀하게 묘사하면서 관계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현실감 넘치는 무대로 전쟁의 참혹함, 진정한 삶의 의미, 사랑을 한층 더 효과적으로 전한다.

초연, 재연을 이끈 옥주현 그리고 솔라가 당대 최고 무희 마타하리를 연기한다. 마타하리와 운명적 사랑에 빠지는 프랑스군 조종사 아르망은 김성식, 이창섭, 이홍기, 윤소호가 분한다. 마타하리를 스파이로 고용한 프랑스 정보부 라두 대령은 최민철, 김바울이 맡는다.

솔라는 "'마타하리'를 하게돼 너무나 영광이었다. 연습을 하면 할수록 '내가 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되면서도 설??? 공연이 시작되니 재밌더라. 마마무로서 음악 활동을 했다보니 뮤지컬이라는 장르에는 관심을 크게 갖지 못했다. 하면서 매력적인 장르라 생각됐고 마타하리 역할을 하게돼 영광"이라며 웃었다.

또 "문별이 첫 공연을 봤다. 끝나고 울더라. 극이 너무 슬퍼서 우는 줄 알았는데 노력한 게 보인다더라. 저도 그 말에 연습할 때부터 생각이 나 울컥했다. 다른 멤버들도 보러 오겠다고 이야기하면서 지지를 많이 해줬다"라고 전했다.

'마타하리'는 지난달 28일 개막해 오는 8월 15일까지 공연한다.

[사진 = EMK 뮤지컬컴퍼니]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