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나, 브릭 덕후였네?…'브릭전쟁' 출연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연예계 ‘브릭 마니아’로 알려진 작사가 김이나가 ‘블록버스터 : 천재들의 브릭 전쟁’에서 활약을 예고했다.

오는 19일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MBC ‘블록버스터 : 천재들의 브릭 전쟁’(이하 ‘블록버스터’) 8회 선공개 영상에서 김이나가 스페셜 게스트로 등장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김이나는 아이유의 ‘좋은 날’, ‘잔소리’ 등을 비롯해 임영웅 ‘이젠 나만 믿어요’, 유산슬 ‘사랑의 재개발’ 등 장르를 넘나들며 오랜 시간 히트곡을 내놓은 스타 작사가다. 뿐만 아니라 섬세한 감수성과 공감 능력으로 최근에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또한 SNS를 통해 브릭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브릭 덕후’의 면모를 숨기지 않아 왔다. 김이나는 브릭룸 입성 후 환호성을 지르며 신난 표정을 감추지 않았다. 브릭들이 만드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브릭 ASMR’에 빠져든 모습을 보였을 뿐 아니라 콧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김이나는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어릴 땐 커리어우먼이 꿈이었다”며 “음악 계통의 일을 하고 싶었고, 공연 기획사, 음악 제작사 등에 지원했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작사가가 돼 있었다”고 고백했다.

MC 노홍철은 “우리 나이가 동갑”이라면서 김이나의 모습을 본뜬 브릭 모형 2개를 건네며 “저랑 친구를 하겠다고 하면 웃는 모형을, 그냥 ‘비즈니스’라면 선글라스를 낀 모형을 선택해 달라”고 제안했다.

노홍철이 나간 후 김이나는 자신만의 작품으로 관을 만들며 엉뚱한 매력을 뽐냈다. 김이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라며 해골 모형 브릭과 함께 관 뒷면에 지금까지 작사한 히트곡을 적어 줄 것을 요청했다.

이후 노홍철에게 웃는 표정의 모형과 함께 관을 건네면서 “가져가, 나의 관짝이야. 너라면 이걸 좋아해 줄 수 있을 것 같았어”라고 말하면서 사이좋게 퇴근하는 모습을 연출해 웃음을 자아냈다.

연예계를 대표하는 ‘브릭 덕후’ 김이나가 ‘블록버스터’ 천재들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발휘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MBC ‘블록버스터 : 천재들의 브릭 전쟁’ 8회는 오는 19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사진 = MBC '블록버스터 : 천재들의 브릭 전쟁'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