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더스클럽' 이요원 "이은표 역과 싱크로율 높아…지인들도 인정" [MD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배우 이요원(42)이 '그린마더스클럽' 이은표 역과의 싱크로율을 밝혔다.

최근 이요원은 마이데일리와 서면으로 만나 종합편성채널 JTBC 토일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극본 신이원 연출 라하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그린마더스클럽'은 초등 커뮤니티의 민낯과 동네 학부모들의 위험한 관계망을 그린 드라마로, 지난 26일 종영했다. 이요원은 '신입맘'에서 '상위동' 초등 커뮤니티의 실세가 되는 등 다사다난한 사건을 겪으며 성숙해진 이은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요원은 "긴 여정의 마침표를 찍었다. 회마다 복합적인 스토리로 감정적인 호흡이 힘들었던 작품이었지만, 여러 배우들과 여러 장르의 에피소드들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었던 작품이었기에 즐거운 작업이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린마더스클럽'의 매력에 대해서는 "평범한 동네의, 평범한 엄마들의 열정적인 교육열를 보여줘서 이 부분이 더 현실감 있게 그려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은표로 분해 열연을 펼친 이요원은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대본에 더욱 집중했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 이은표라는 인물은 굉장히 어렵게 다가온 것 같다. 은표의 개인적인 서사와 감정을 친절하게 보여주기엔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가 너무나 스펙터클 했기 때문에 더 고민하는 지점들이 많았다. 그래서 대본에 더 집중했고, 작가님이 써 주신 글들을 믿고 최대치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마지막 촬영을 마칠 때까지 '은표는 왜 이랬을까'를 항상 생각한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요원이 생각하는 실제 자신과 이은표 역과의 싱크로율은 몇 %일까. 이요원은 "싱크로율은 높은 편인 것 같다. 방송을 본 지인들은 딱 내 모습이라고도 한 장면들도 많았고, 또 아닌 부분도 있었다. 저 또한 연기하면 내 안에 은표 모습을 발견하기도 하고, 또 나라는 사람이 은표의 모습을 이해하기도 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 = 매니지먼트구, SLL 제공]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