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미·옹성우, '힘쎈여자 강남순' 주인공 확정…'힘쎈여자 도봉순' 확장판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이유미, 옹성우가 '힘쎈여자 강남순'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27일 바로엔터테인먼트와 판타지오는 각각 이유미, 옹성우의 '힘쎈여자 강남순' 캐스팅 소식을 전했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한국드라마 최초 여성 히어로물인 '힘쎈여자 도봉순'의 세계관을 확장한 작품으로, 선천적으로 어마무시한 괴력을 타고난 도봉순의 6촌 강남순과 엄마 황금주, 외할머니 길중간이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글로벌 쓰리(3) 제너레이션 프로젝트다. 드라마 '마인'의 백미경 작가와 '술꾼도시 여자들'의 김정식 감독이 의기투합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유미는 극 중 선천적으로 어마무시한 괴력을 타고난 강남순 역을 맡았다. 강남순은 몽골에서 국제미아가 되어 부모를 찾기 위해 강남에 온 엉뚱 발랄한 괴력의 소유자. 이유미는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강인한 힘을 지닌 인물 강남순으로 분해 반전 캐릭터로 매력의 정점을 찍으며 극의 중심에서 이야기를 흥미롭게 이끌 예정이다.

또 옹성우는 강남 마약 수사를 하는 비밀 수사팀의 일원이자, 강남순(이유미)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강희식 역을 맡는다. 희식은 경찰대 출신의 수재이자 지덕체를 겸비한 열혈 형사로, 우연히 만나게 된 남순과 사회악을 일망타진하기 위한 공조를 시작하며 그녀에게 호기심과 동경심을 동시에 느끼는 인물이다. 이 과정에서 옹성우는 통쾌한 액션과 설레는 로맨스를 동시에 전하며 안방 극장에 다채로운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사진 = 바로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