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팬들 그리웠다…초심으로 돌아갈 것" 콘서트 D-2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가수 송가인이 콘서트를 앞두고 팬들에게 기대를 당부했다.

송가인은 오는 28일 오후 5시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2022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연가(戀歌)'로 팬들을 만난다.

송가인은 전국 투어에서 지난 달 발매한 세 번째 정규앨범 '연가'의 주요 곡들과 히트곡, 트로트 메들리 등을 부를 예정이다. 자신의 음악적 뿌리인 국악과 접목한 3집 수록곡 '월하가약'의 라이브도 최초로 선보인다.

소속사에 따르면 송가인은 현재 콘서트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연가'의 타이틀곡 '비 내리는 금강산'에 대한 애정이 남달라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는 후문이다.

'비 내리는 금강산'은 국민가요 '동백아가씨'의 작곡가 故 백영호 선생의 미발표곡 유작으로, 분단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이산 가족의 애환을 담았다. 송가인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애절한 감정 표현이 인상적이다.

송가인은 소속사를 통해 "비 내리는 금강산' 이 노래를 부를 때마다 마음이 항상 먹먹하다. 노래의 성공보다는 실향민을 생각하는 마음이 커서 선택한 곡이다. 이번 콘서트에서도 실향민의 애환을 생각하면서 부를 것"이라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 시대에 팬들을 만나지 못해서 정말 그리웠다. 초심으로 돌아가서 노래에 집중하는 공연을 완성하겠다. 사랑하는 팬(어게인)들을 실망시키지 않을테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송가인의 전국 투어는 서울 공연(5월 28일-29일 잠실 학생체육관)을 시작으로 내달 4일 대구 엑스코, 내달 11일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야외공연장, 7월 9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등에서 열린다.

[사진 =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