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무명 시절 박효신·다비치·슈주 가이드 보컬"('주접이 풍년')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트로트 가수 영탁이 무명 시절을 공개했다.

영탁은 29일 오후 방송된 KBS2 '주접이 풍년'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영탁은 "첫 번째 오디션은 아마 초등학교 때가 아닐까? MBC 어린이 합창단, 동요 대회. 그러면서 고등학교 때 노래로 오디션에 한 번 더 참가하지. '악동클럽'이라고, 그런데 1차에서 떨어졌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러다 인문대학에 입학해서 광고를 전공하던 중 제1회 '영남 가요제'에 참가해 임재범 선배님의 '비상'을 불러 운 좋게 대상을 탔다. 그리고 슬금슬금 오디션을 보러 다녔고 첫 회사에 들어가게 됐다"고 추가했다.

또 "그러다 이선희 선배님의 '나 항상 그대를'을 작곡한 송시현 선생님과 첫 음반에 참여하게 됐다. 그게 영화 '가문의 위기' OST다. 그리고 또 다른 오디션으로 '사랑한다' 싱글을 발매했는데 그 곡으로 1등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회사 상황이 또 여의찮다 보니까 많은 가수들의 가이드, 코러스를 했다. 박효신 선배님 '애상', SG워너비 친구들 '잊어요', 엠투엠 '괜히 내가', 다비치 '마이 맨', 슈퍼주니어 '파자마 파티' 가이드 보컬을 하면서 또 오디션 준비를 했다"고 고백했다.

한편, '주접이 풍년'은 스타 덕질의 최신 트렌드 '주접'을 바탕으로 한 나이 제한 없는 주접단과 함께 덕질을 탐구하는 '어덕행덕(어차피 덕질할 거 행복하게 덕질하자)' 토크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사진 = KBS 2TV '주접이 풍년' 방송 캡처]

고향미 기자 catty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