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김새론 '음주운전 논란' 일침 "항상 근신해야" ('안녕하세요') [MD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이순재가 배우 김새론의 음주 운전 논란에 일침을 가했다.

19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안녕하세요'의 주역 김환희, 이순재를 만났다.

차봉주 감독이 연출한 '안녕하세요'는 세상에 혼자 남겨져 의지할 곳 없는 열아홉 수미(김환희)가 '죽는 법'을 알려주겠다는 호스피스 병동 수간호사 서진(유선)을 만나 세상의 온기를 배워가는 애틋한 성장통을 그린 영화다. 삶과 죽음을 대하는 다양한 시선을 통해 인생의 가치를 조명한다.

김환희가 연기한 수미는 보육원에서 자라 어릴 적부터 무수한 폭력과 마주한다. 목숨을 끊으려던 순간 우연히 서진과 조우하고, 서진이 일하는 호스피스 병동에 찾아간 뒤 점차 내면의 상처를 치유해나간다.

이순재는 병동의 터줏대감 인수로 분해 김환희와 세대를 초월하는 화합을 보여줬다. 겉으론 까칠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따스한 인수는 못마땅해하던 수미와 한글 공부를 하며 유대감을 쌓는다.

출연 결심 계기를 묻자 "배우는 작품에 출연하는 게 당연하다"고 말문 연 이순재는 "역할이 적성에 안 맞아서 안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저것 다 해야 한다. 젊은 배우들이 돈 좀 벌어서 뜨면 작품을 자꾸 고르는 것 같더라"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난 100여 편의 영화, 수백 편의 드라마를 찍었다. 역할이 맞으면 하는 거다. '안녕하세요' 각본을 보니 역할이 좋더라. 따뜻하고 좋은 영화다"라고 설명했다.

셀 수 없이 많은 후배 배우와 합 맞춘 이순재는 "젊은 배우의 연기 형태와 자세를 본다.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서 김명민을 처음 봤다"라며 "'김명민 마니아'가 됐다. 김명민이 나온 영화 시사회에 다 갔다"라고 콕 집어 칭찬했다.

이순재는 김새론의 음주 운전 사실을 간접적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교통사고를 내서 신문에 나왔더라. 절대 그러면 안 된다"라고 지적하면서 "대중을 상대하는 건 정치와 비슷하다. 항상 자기 절제를 하고 사회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짓은 안 해야 한다. 근신해야 한다. 늘 겸손하고 감사해야 한다"라고 힘줘 말했다.

'안녕하세요'는 오는 25일 개봉한다.

[사진 = 디스테이션]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