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물진' 이완 "저예산 영화라 아쉬웠지만 최선 다했다"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이완이 '피는 물보다 진하다'로 관객을 만나는 소감을 밝혔다.

영화 '피는 물보다 진하다'의 주역 조동혁, 이완을 1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만났다.

김희성 감독의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조직의 전설적인 해결사였던 두현과 후배 영민의 지독한 악연을 담은 하드보일드 누아르 액션 영화다.

조동혁은 일명 '도깨비'라 불린 악명 높은 해결사였지만, 새 삶을 시작하려는 두현 역을 맡았다. 과거에서 벗어나려 해도 지독한 운명으로 결국 다시 칼을 들게 되는 인물이다.

이완은 두현이 사라진 후, 새로운 '도깨비'로서 조직의 최정점에 오른 영민으로 분했다. 영민은 동경하던 두현과 적으로 마주한 뒤 치열하게 대립한다.

조동혁, 이완은 거친 몸싸움부터 딸을 향한 부성애 연기까지 훌륭해 소화해내며 완성도를 높였다.

이완은 개봉 소감을 묻자 "찍을 때만 해도 개봉을 못 할 거로 생각했다. 가벼운 마음으로 촬영했다. 완성본을 못 봐서 걱정 반 기쁨 반이다"라며 "오랜만에 찍은 영화라 큰 화면으로 보고 싶어서 안 봤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저예산이라 조금 아쉬웠는데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했다"라며 "모두가 힘을 모았다. 현장에 있던 모두가 합심해서 만들었다"라고 돌이켰다.

또한 "맞는 것보다 때리는 게 훨씬 편하다"라며 "원래 액션을 찍기 전 보면 맞고 넘어지는 게 쉬워 보인다. 사실적으로 보여지려면 세게 넘어져야 한다. 어줍잖게 넘어지면 화면에서 티가 난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오는 25일 개봉한다.

[사진 = 이놀미디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