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으로 몸살, 장염, 위경련"…유명 걸그룹 멤버, 건강이상 호소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그룹 달샤벳 출신 세리가 항생제 부작용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했다.

세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부상을 당한 손 사진과 함께 근황을 담은 글을 게재했다. "어디서부터 잘못됐을까?"며 글을 시작한 세리는 "베이글을 자르다 손가락을 베인 후 병원에서 세 바늘 꿰맸다. 저 때만 해도 바로 병원 가서 세 바늘 정도 꿰매고 2주간 조심을 좀 하면 아무 일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파상풍 주사부터 항생제 주사 등 엉덩이 주사를 세방이나 맞고 항생제 약 일주일치 처방받아 열심히 먹었는데 일주일 후 항생제 부작용으로 인한 두드러기, 몸살, 장염, 위경련 증상을 겪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약 먹으면서 4일 차 때쯤 위가 콕콕 쑤시고 허기진 느낌이 강했었는데 그게 위경련이었던 것 같다"며 "내가 규칙적으로 너무 말을 잘 들었나 보다 빨리 나아지고 싶어서 처방해준 약 꼬박꼬박 지키며 다 먹었는데 나랑 안 맞았는지 아니면 약이 셌는지 지금 너무 괴롭다"고 토로했다.

또 세리는 "요즘 스케줄도 많아지고 손 때문에 씻는 것도 불편하고 신경 쓸 것들이 몰아닥치면서 스트레스도 한 작용을 한 것 같다"며 "내 다리를 봐 활동 때도 너무 힘들어서 두드러기 올라와서 고치느라고 꽤 애먹었는데 그 증상이 지금 다시 올라온다. 여러분들은 저처럼 항생제 부작용 겪지 마시고, 항생제 자체는 웬만하면 줄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몸 안에 있는 나쁜 균 유익균이 싹 다 죽어서 면역체계가 망가집니다.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와서 맛있는 것도 먹고 활기차게 생활하고 싶다. 하 인생아"고 덧붙였다.

2011년 데뷔한 세리는 달샤벳으로 활동하며 큰 사랑 받았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사진 = 세리 인스타그램]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