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스트레인지2', 500만 관객 돌파했다 [공식]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이하 '닥터 스트레인지2')가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17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20분 기준 '닥터 스트레인지2'는 누적 관객 수 500만 9,546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21년 최고 흥행작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보다 하루 빠른 500만 스코어 달성으로 더욱 주목할 하다. '닥터 스트레인지2'는 앞서 2020년-2022년, 3년간의 개봉작 중 사전 최고 예매량,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경신한 데 이어 최단기간 500만 돌파까지 놀라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개봉 3주 차에도 '닥터 스트레인지2'를 찾는 관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어 신드롬급 흥행 열풍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닥터 스트레인지2' 측은 메가폰을 잡은 샘 레이미 감독이 한국 관객에게 직접 전하는 500만 돌파 감사 인사 영상을 공개했다.

샘 레이미 감독은 "한국 팬 여러분, 방금 놀라운 소식을 들었다"라면서 "영화를 좋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아직 영화를 못 보신 분들은 극장에서 꼭 확인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닥터 스트레인지2'는 모든 상상을 초월하는 광기의 멀티버스 속,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사상 최초로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그린 슈퍼내추럴 스릴러 블록버스터이다.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비롯해 엘리자베스 올슨, 베네딕트 웡, 소치틀 고메즈, 치웨텔 에지오포, 레이첼 맥아담스 등 할리우드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압도적 열연을 펼쳤다.

[사진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