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후, 갈수록 잘생겨지네?…영탁과 특급만남 (자본주의학교)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자본주의학교’ 윤후가 영탁을 만난다.

15일 방송되는 KBS 2TV ‘자본주의학교’에서는 윤후의 새로운 도전이 펼쳐진다. 앞서 자이언티와 만나 본인의 인생을 담은 곡 ‘나무’를 녹음했던 윤후가 이번에는 영탁, 류지광, 노지훈을 만나 트로트를 접하는 것. 이에 발라더 윤민수의 아들인 윤후와 트로트의 만남은 또 어떤 느낌을 자아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날 공개된 VCR에서 윤민수는 윤후에게 다양한 장르를 접해보라고 조언하며, 트로트 가수 영탁을 멘토로 추천했다. 이에 프로섭외러 윤후는 자이언티에 이어 영탁에게도 직접 전화해 그를 섭외하는 데 성공했다. 여기에 더해 동굴 저음의 소유자 류지광, 윤후의 팬인 노지훈까지 합류해 강력한 멘토진을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한 자리에 모인 네 사람은 윤민수의 작업실을 찾았다. 공교롭게도 영탁, 류지광, 노지훈은 모두 다른 장르에 있다가 트로트로 넘어간 가수들이었다고. 이들은 포맨, 벤 등 다양한 가수들의 명곡이 탄생한 작업실에서 옛 장르의 추억에 빠져 발라드를 열창했다는 전언이다. 또한 영탁은 발라드와 트로트 창법 차이를 손수 시범을 통해 들려줘 모두의 공감을 자아냈다고 해 기대를 더한다.

이어 영탁은 히트곡 탄생 비화도 들려줬다. 장민호의 ‘읽씹 안읽씹’, 정동원-남승민의 ‘짝짝꿍짝’, 김희재의 ‘따라따라와’는 물론 본인의 곡 ‘전복 먹으러 갈래’, ‘이불’, ‘오케이’ 등을 프로듀싱한 영탁. 그는 다양한 장르를 배우고 싶은 윤후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들을 알려줬다고 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윤후와 영탁의 특급 만남을 확인할 수 있는 KBS 2TV ‘자본주의학교’는 15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사진 = KBS 2TV ‘자본주의학교’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