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맨션' 윤균상, 강력계 '열혈 형사' 변신 "앞뒤 안 가리고 달려들어"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윤균상이 '장미맨션' 속 강력계 형사로 돌아온다.

OTT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장미맨션'(연출 창감독, 극본 유갑열)은 29일,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형사 민수로 빙의한 윤균상의 스틸을 공개했다.

'장미맨션'은 사라진 언니를 찾기 위해 돌아오고 싶지 않던 집에 온 지나(임지연)가 형사 민수(윤균상)와 함께 수상한 이웃들을 추적하면서 예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평범한 겉모습 뒤에 탐욕스러운 속내를 숨기고 사는 수상한 이웃들, 파헤칠수록 드러나는 비밀들이 극한의 현실 공포와 강렬한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무엇보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사랑받는 윤균상의 변신에 관심이 쏠린다. 윤균상이 연기하는 강력계 형사 민수는 한 번 꽂히면 끝장을 봐야 하는 집요한 행동파다. 다정하면서도 날카로운 카리스마를 동시에 갖고 있는 인물. 언니의 실종 사건을 쫓는 지나의 조력자로, 수상한 이웃들을 추적하며 알 수 없는 혼란의 늪으로 빠져들어간다.

공개된 사진에는 민수의 상반된 매력이 담겨있어 궁금증을 높인다. 미소 띤 얼굴로 민원 접수인을 대하는 그에게서 따스한 인간적인 면모가 엿보인다. 이와 대비를 이루는 민수의 날선 모습도 흥미롭다. 사건의 정황을 예리하게 쫓는 눈빛엔 베테랑 형사의 집념과 끈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장대비를 뚫고 찾아간 현장에서 날카로운 '촉'을 발동시켜 주변을 탐색하는 민수. 날것 그대로의 감정을 표출하는 그의 얼굴이 매섭다. 특히, 한껏 찌푸린 얼굴은 심상치 않은 사건을 예고하며 긴장감을 높인다.

윤균상은 "민수는 자기 감이 왔다 싶으면, 앞뒤 안 가리고 달려드는 열혈 형사다. 그러면서도 섬세하고 마음이 따듯한 남자"라며 "세상 누구보다 '마음의 소리'에 진심인 사람"이라고 캐릭터를 설명했다. 이어 "민수만이 가지고 있는 다정함과 섬세함, 부드러움, 치밀함이 있다. 섬세한 감정들을 이어 나가기 위해 집중했고 겉으로 드러내지는 않는 그만의 비밀과 내면을 행동으로써 보여드리기 위해 고민했다"라고 밝혔다.

'장미맨션'은 콘텐츠 제작 명가 SLL를 비롯해 영화 '악의 연대기' '범죄도시' '악인전'을 만든 ㈜비에이엔터테인먼트와 영화 '완벽한 타인', 드라마 '트랩'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의 ㈜필름몬스터가 공동 제작한다. 여기에 탁월한 영상미와 감각적인 연출의 힘을 보여준 영화 '표적' 창감독과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 유갑열 작가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담보한다. 오는 5월 13일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사진 = 티빙]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